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버 무료글꼴을 다운로드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10월 9일 한글날을 기념하면서 이번에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과 네이버 클로바가 함께하여 나눔손글씨의 다양한 종류의 글꼴을 10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다고 하는데 이미 알고 있었거나 우연히 알게 된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 글꼴은 109종으로 저마다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고 하며 마음을 전하는 손글씨 글꼴들이 더 다양해지고 개성 넘치는 폰트가 많다고 하는데 짧은 기간이었지만 한글날 손글씨 공모전을 통해 참여하여 접수한 분들이 상당히 많았다고 합니다.

 

 

 

 

일반인뿐만 아니라 유명 연예인도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더 관심을 갖게 됐으며 손글씨가 어떻게 글꼴로 제작된 건지 궁금한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하여 4가지 단계적인 과정을 네이버 클로바 페이지를 통해 알려주고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이미지에서 손글씨를 인식한 후 손글씨의 특징을 분석 및 학습한 다음 사전 학습모델 기반 글꼴을 고도화하여 손글씨 글꼴을 완성시켰다고 합니다.

 

728x90

 

네이버 무료글꼴은 이름 그대로 개인은 물론 기업 또는 단체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하여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설치하는 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거예요.

 


 

AI 기술의 발달로 109개나 되는 글씨체가 금방 만들어졌다고 하니 신기하고 놀라울 따름인데 아래 남겨드린 링크를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https://clova.ai/handwriting

 

해당 페이지가 열리면 다양한 종류의 개성 있는 글씨체를 볼 수 있으며 손글씨 고유의 특징을 잘 살려낸 서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여러 가지가 있지만 마음에 든 서체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체험과 설치 모두 가능하니 다운받을 수 있어요.

 

 

 

 

저 같은 경우 나눔손글씨 다행체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어서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이 밖에도 밑에 109종 글꼴 모두 보기를 눌러 더 많은 폰트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응답 후 연결되면 지정된 곳에 ttf 파일 형식으로 추가된 글씨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우클릭한 다음 설치를 눌러 PC에 추가하면 사용 가능할 것입니다.

 

 

 

 

포토샵 프로그램에서 배경색을 깐 다음 설치한 다행체를 적용해 봤는데 나름대로 괜찮더라고요.

 

 

이렇게 네이버 무료글꼴 다운받는 방법은 그다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니 디자인 작업에도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소중한 자신의 물건에 이름표를 붙일 때 스티커 형식으로 사용하거나 자신을 알릴 수 있는 명함, 생일 축하 카드, 청첩장 등 기념일에 나눔손글씨 서체를 사용해도 잘 어울릴 테니 유용할 거예요.

 

참고로 해당 페이지 같은 경우 글꼴의 무료 제공 기간이 당사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도 있다고 하니 미루지 말고 미리 다운받으시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하며 나중에 디자인 작업을 할 때 의도와 콘셉트에 따라 어울리는 폰트를 적용햏서 멋지고 예쁜 작업물을 완성할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