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쓰레기봉투 100리터 가격에 대해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쓰레기를 담아서 버릴 수 있는 비닐로 된 봉지로 보통 검은색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용도에 따라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게 하기 위해 투명한 비닐 봉투를 사용하거나 특정한 색을 넣은 봉투도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음식물이 새지 않고 가벼워 쓰레기를 처리하기 편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실 텐데 가족과 함께 생활하다 보면 대부분은 부모님께서 집안일을 해주셨겠지만 따로 나와서 자취를 시작하면 음식물이나 재활용 쓰레기 등을 버리는 법을 잘 몰라서 헤매고 어떻게 처리하면 되는지 알아보게 된 분들이 있을 거예요.

 

 

 

 

집에서 생활하다 보면 쓰레기가 나오기 마련인데 어떻게 배출해야 될지 잘 모르고 어떤 봉투를 쓰는 건지 헷갈려서 막막한 상황일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쓰레기 종량제봉투의 지역별 가격 및 배출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쓰레기봉투 100리터 가격은 지역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고 리터별로 나뉘어져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데 만약 서울에 살면 부산에서 샀던 봉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구청별로 또 구분이 되는데 예를 들어 서구에서 산 봉투는 동구에서 사용할 수 없으니 구입 시 차질이 생기지 않게 기본적으로 알고 계실 필요가 있고요.

 

 

 

 

이유는 지자체별 쓰레기를 처리하는 비용이 다른 것이며 겉으로 봐선 비슷하더라도 구입할 때의 비용은 지역별로 다른 것인데 쓰레기봉투 최소 규격은 보통 3ℓ부터 최대 100ℓ까지 있고 가장 큰 규격을 선호하는 분들이 꽤 많을 겁니다.

 

100ℓ 정도면 보통 2인 기준으로 생각해서 한 달 정도 쓸 수 있는 부피라고 볼 수 있는데 서울의 경우 2,500원, 대전 3,300원, 대구 2,770원 부산 3,680원으로 확인됐으며 대체적으로 충남, 강원, 전북, 전남, 경북 등은 평균 2,400원보다는 약간 저렴한 편이니 알고 계시고 매년마다 쓰레기봉투 100리터 가격은 인하, 인상될 때가 많으므로 지역별 평균적인 가격을 알아보실 필요가 있을 거예요.

 

728x90

 

버릴 때 주의해야 될 사항은 음식을 다 먹고 용기를 버릴 때 음식물 또는 음식물이 묻은 상태로 그냥 버리지 말고 깨끗하게 닦거나 헹궈서 버려야 되고 라벨 등의 다른 재질은 제거하는 게 좋고  재활용 가능한 용품은 구분하여 분리수거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렇지만 귀찮아서 이런 과정을 무시하고 그냥 버릴 경우 문제가 될 수 있는데 종량제봉투를 사용하지 않고 무단 투기하면 규정을 위반한 죄로 폐기물관리법 제68조 제3항 제1호에 따라 100만원 이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될 거예요.

 

그러니 집 주변 마트나 편의점을 방문하여 구입한 후 지정된 곳에 정해진 시간 내에 집 앞에 버리는 게 가장 올바른 배출 방식이니 참고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시/도, 시/군/구, 종량제봉투 등의 용도에 따라 쓰레기봉투 100리터 가격이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고요.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시는 건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