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탈퇴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톡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많은 사람들이 이 앱을 사용하고 있으며 일상생활에 도움 되는 기능 및 서비스를 제공해 스마트하고 윤택한 삶을 살아갈 수 있게 지원하고 있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그렇지만 여러 가지의 개인적인 사정과 상황에 따라 사용하고 있는 계정을 삭제 처리하여 탈퇴하고 싶은 마음이 들 수도 있을 것이며 어쩔 수 없이 또 다른 계정을 다시 만들어서 재가입해야 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탈퇴 시 진행해야 될 절차를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사용하는 기종에 따라 약간씩 진행하는 경로가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과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 우선 카카오톡을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고 메뉴가 열리면 [전체 설정]을 선택하세요.

 

 

 

 

그러면 설정과 관련된 다양한 메뉴가 마련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을 텐데 카카오톡 탈퇴 방법은 [개인/보안] 메뉴를 눌러 처리하실 수 있으니 누른 다음 [개인정보 관리]로 이동하시면 되고 바뀐 화면에 [카카오톡 탈퇴]가 있으니 누르면 됩니다.

 

728x90

 

이제 계정 삭제 전에 미리 알고 있어야 할 내용을 알리는데 본인의 프로필, 친구목록, 대화내용, 아이템, 그 외 설정한 모든 정보가 사라지게 되어 복구가 어려울 수 있다고 하며 참여 중이던 모든 대화방에서 나가게 되고 주고받은 사진 및 파일 등 모든 정보가 즉시 삭제될 수 있으니 진행하기 전에 미리 저장할 필요가 있을 거예요.

 

 

 

 

또한 즐겨찾기, 숨김, 차단 여부를 포함하여 친구목록 전체가 지워져서 카톡을 재가입하게 되더라도 자동으로 복구되지 않을 테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이런 모든 정보를 삭제함에 동의함을 체크한 다음 밑에 [카카오톡 탈퇴] 버튼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이후 마지막으로 연결된 카카오 계정이 있을 경우 카톡을 탈퇴해도 카카오계정과 연결된 서비스는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다고 알릴 테니 확인해서 나름대로 조치를 취하면 될 것이며 환불 적립금과 미사용 선물, 이모티콘과 관련된 상세한 내역도 어떤 게 있는지 살펴볼 수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이상 없을 경우 카카오톡 탈퇴 방법 최종 단계를 완료하기 위해 밑에 표시한 버튼을 누르면 되고 또 확인차 삭제 시 어떻게 처리될 예정인지 관련 내용을 알려주는 팝업이 뜨겠지만 결정에 변함이 없다면 [탈퇴하기]를 눌러 완료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탈퇴 후 재가입은 1일 1회만 가능하다고 하며 24시간이 경과됐을 때 시도하실 수 있고 카톡에 연결된 카카오계정까지 마저 탈퇴하고 싶다면 [카카오계정 탈퇴하기]를 눌러 로그인 후 카카오계정 자체를 삭제 처리할 수 있을 겁니다.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할 것이며 나중에 또 계정을 만들고 싶을 때 새로운 카카오계정을 만들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재가입 절차를 진행하면 될 거예요.

 

이렇게 어렵지 않고 간단한 과정만 거치면 그동안 사용했던 카톡 계정을 삭제하여 지울 수 있으니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정리하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