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멜론 캐쉬 환불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Melon은 No.1 뮤직 플랫폼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 추천 및 차트, 음원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로 이용자하고 있는 분들이 무척 많습니다.

 

 

 

 

상황, 기분, 분위기에 따라 노래를 듣고 싶을 때 검색을 통해서 쉽게 찾을 수 있고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여 내 취향에 맞는 마음에 든 곡을 찾아 노래를 듣고 있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용하다 보면 비용적인 문제나 여러 가지 이유로 결제하는 게 아깝게 느껴질 수 있는데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해서 해지를 요청할 수 있지만 통화량이 많은 관계로 연결되는 게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728x90

 

이럴 경우에는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서 계정 정보를 입력 후 다른 방식으로 해지 요청을 할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우선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멜론 고객센터'를 입력 후 찾으면 웹사이트 영역에서 고객센터> 멜론 페이지로 즉시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올 테니 클릭해 줍니다.

 

 

 

 

해당 페이지가 열고 아래로 약간만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자주하는 질문 TOP 10을 볼 수 있는데 이 중에서 관련된 질문으로 멜론 캐쉬 환불안내가 있으니 클릭해서 상세 내용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캐쉬는 결제수단으로 환불 처리할 수 있다고 하는데 결제수단으로 불가할 경우 현금으로 받는 것도 가능하긴 하지만 다른 고객이나 제3자로부터 선물을 받아서 적립된 것, 이벤트 당첨 및 참여를 통해 적립했을 때, 결제 도용 등과 같이 불법적인 수단으로 적립했을 경우, 멜론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본 약관 개별 이용권 안내 페이지 등 금지사유로 규정하고 있을 경우엔 환불이 어렵습니다.

 

 

 

 

신청 방법은 1:1문의하기로 이동하여 진행할 수 있는데 대분류를 결제/해지/환불로 체크하고 중분류를 환불요청에 체크한 다음 제목과 내용을 입력하고 문의내용에 사유와 환불받을 은행/계좌번호/예금주를 기재하면 될 것이며 예금주는 반드시 본인이어야 하며 아닐 경우 증빙서류가 필요해요.

 

 

 

 

또한 첨부 파일이 있다면 밑에서 [파일 선택]을 통해 첨부한 후 [확인]을 눌러 접수하면 되고 완료하고 나서 답변일 기준 다음 주 금요일까지 입금 가능하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될 것입니다.

 

개인적인 사유로 인해 더 이상 결제하기 어려울 때 이렇게 설명한 것처럼 멜론 캐쉬 환불 절차를 진행하면 될 테니 동일하게 처리하면 될 거예요.

 

참고로 해지 신청을 했어도 계속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있어 정상 처리된 게 맞는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 해지했더라도 결제예정일(이용권 종료일)까지는 사용할 수 있는 것이며 종료됐더라도 또 연장되지 않게 예약되는 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