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륨으로 시작하는 단어 정보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2인 이상 모여있는 상황에서 심삼할 때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놀이로 재미 삼아 끝말잇기를 하게 된 적이 있을 겁니다.

 

 

 

 

이 놀이의 규칙은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단어를 제시하면 다음 차례인 사람이 제시한 단어의 마지막 음절로 시작하는 단어를 말하며 이어가는 단순한 게임인데요.

 

만약에 끝음절로 시작하는 단어를 제대로 말하지 못했을 경우 패배하게 되는데 이 놀이는 여러 가지 단어를 많이 알고 있거나 기억력이 좋은 사람이 유리할 수 있으며 요즘에는 업그레이드된 버전의 게임 형식으로 다음 차례로 넘어가면 제한 시간이 설정되어 있어서 좀 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두음법칙이나 단어 수를 정할 수 있고 외래어 불가, 순서가 한바퀴 돌기도 전까지 한방 단어를 말하는 것을 금지할 수도 있으니 본 게임에 들어가기 전에 서로 상의할 수 있어요.

 

이렇게 나름 정해진 규칙에 동의 후 끝말잇기를 즐길 수 있는데 가끔씩 필살기처럼 한방 단어가 제시될 때마다 말 문이 막혀 아쉬웠던 적이 있을 것이며 혹시 받아칠 수 있는 단어가 있지 않을까 궁금했던 분들이 꽤 많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728x90

 

여러 가지 한방단어가 많겠지만 이번 포스팅에서 알려드릴 내용은 륨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찾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보통 이산화나트륨, 염화나트륨, 헬륨, 질산바륨, 베릴륨 등의 원소기호를 말하면 끝음절 륨으로 이어갈 수 있는 단어가 도저히 생각나지 않아서 머뭇거릴 수 있는데 검색해본 결과 다행히 방어단어로 쓸 수 있는 걸 찾게 됐으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우선 륨프늄 같은 경우 187번 원소로 국제화학연구소에 있다는 말이 있는데 끝말잇기 공격에 방어할 수 있는 단어로 알려져 있지만 실존하지 않는 비공식 원소로 인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륨바륨, 륨키밀, 륨바듐이라는 단어도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검색해서 찾아본 결과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가 없었으며 아마도 틀린 발음과 표기로 인해 잘못 사용된 거라 생각해요.

 

 

그러니 정확한 단어가 필요할 텐데 열심히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찾아보며 확인해 본 결과 '륨본드'라는 게 있는데 바닥 장판 시공이나 관련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분들은 이 본드를 사용해 본 적이 있다고 합니다.

 

 

 

 

장판 2개를 이어 붙여야 하는 작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작업자 분들이 자주 사용한다고 하는데 바닥 장판용 본드로 어학 국어사전에 검색해 보면 등록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네이버 쇼핑에도 확인할 수 있으니 앞으로 륨으로 시작하는 단어 륨본드를 말해서 끝말잇기 공격에 방어하시면 되겠으며 당황하지 않고 받아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