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모바일 페이스북 알림 끄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중 대표적으로 잘 알려진 Facebook은 전 세계 많은 사용자 분들이 사진 및 동영상 등의 게시물을 공유하거나 메신저 기능도 이용할 수 있어 웹상에서 인맥을 만들고 다양한 용도로 계정을 활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PC나 모바일 버전 등 다양한 기기에서 자유롭게 로그인하여 페북을 확인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계정 관리 및 활동을 하고 있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바쁘지 않고 여유있을 땐 자주 들여다 볼 때가 많겠지만 상황에 따라 가끔씩 분주한 상태거나 휴대폰을 이용해 다른 작업을 하고 있는 도중에 알람 소리와 함께 알림 내용이 화면에 나타나면 은근히 신경 쓰이고 거슬렸던 적이 있을 겁니다.

 

또 다른 경우 잠을 자고 있을 때 조용한 환경에서 갑자기 깜짝 놀라게 알람이 울리면 제대로 잠에 들지 못할 수 있고 숙면에 방해가 되어 불편을 느낄 수도 있는데 이럴 때 기본 설정이 적용된 옵션을 변경하면 앞으로 깜짝 놀라는 일도 없을 테고 업무에 방해받지 않을 수 있어 좋을 거예요.

 

728x90

 

모바일 페이스북 알림 끄기 설정을 위해 과정을 알려드릴 텐데 안드로이드폰 기준의 설명이지만 대부분 비슷한 경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은 Facebook 앱을 실행 후 우측 상단 3단 선을 선택하면 다양한 메뉴 항목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설정과 공개 범위]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항목이 열리면 포함된 메뉴로 [설정]을 누릅니다.

 

 

 

 

바뀐 화면에서 아래로 내리다 보면 알림 항목을 찾을 수 있으니 [알림 설정]을 눌러 이동하세요.

 

 

넘어간 화면 중 맨 밑을 보면 알림 수신 방법에 푸시가 켜기로 설정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으니 선택하여 진동과 소리 등의 푸시를 끌 수 있습니다.

 

 

 

 

또한 알림을 받았을 때 휴대폰 LED가 켜지거나 로그아웃한 상태에서 알림을 받지 않게 변경할 수 있으니 불편하신 분들은 비활성화하면 되세요.

 

이 밖에도 이메일과 SMS 관련 알림도 확인할 수 있으니 모두 필요 없을 경우 동일한 방법으로 버튼을 해제하시면 되겠고 중간에 알 수도 있는 사람 추천에 대한 알림도 있는데 저 같은 경우 이 표시 알림을 가장 많이 받은 적이 있어 은근 거슬렸기 때문에 모두 수신 상태를 해제했습니다.

 

 

 

 

이렇게 모바일 페이스북 알림 끄기 방법은 별로 어렵지 않으니 평소에 시도 때도 없이 쓸데없는 알림을 많이 받았었다면 동일하게 대처해 보시면 되겠고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