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디스코드 새로운지역 로그인 시 인증 메일이 오지 않는 오류에 대처하는 법을 알려드리고자 하는데 Discord는 게임에 특화되어 있는 음성 채팅용 프로그램으로 이용자끼리 집중하여 서로 실시간 소통이 필요할 때 이 인스턴트 메신저를 이용해 즉각적인 대처와 반응이 가능하며 협력 플레이를 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 중일 겁니다.

 

 

 

 

이런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스카이프와 토크온, 팀스피크 등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좀 더 게임에 최적화된 기능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디스코드가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인데요.

 

항상 개인 전용 PC로 접속하면 상관없을 테지만 간혹 접속 환경이 바뀔 경우 다른 장소에서 로그인을 시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 인증을 해야 된다는 걸 아실 겁니다.

 

 

 

 

본인이 진행한 게 맞다면 문제될 게 없지만 다른 사용자에 의해 접근한 거라면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으며 동일한 아이피나 기기가 아닌 다른 IP나 기기로 로그인이 시도될 경우 다른 누군가 몰래 해킹을 하려는 상황일 수도 있으므로 보안 정책에 따라 피해 방지를 위해 본인 인증을 하는 것인데요.

 

그러나 이런 의도는 좋지만 디스코드는 외국에서 만든 프로그램이다 보니 가끔씩 등록한 메일로 인증 메일이 오지 않거나 늦게 전송될 때가 있어 답답하고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꽤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디스코드 새로운지역 로그인 시 오류 증상에 대처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서 확인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어 도움 될 거예요.

 


 

한마디로 재인증해야 되는 간단한 절차라고 생각 하시면 되는데 우선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닌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로 들어가는 게 좋을 것이며 등록한 메일로 들어가 받은 메일함을 열면 되지만 받은 메일이 없을 경우 [스팸메일함]을 열어볼 필요가 있으니 확인을 해보도록 합니다.

 

 

 

 

외국 사이트에서 보낸 것이기 때문에 스팸으로 분류됐을 수도 있으니 열어본 후 메일이 시스템 차단되어 있을 테지만 디스코드에서 보낸 메일을 클릭해서 내용 확인 후 승인을 완료하면 됩니다.

 

 

 

 

또한 나중에도 동일한 오류 현상이 일어날 수도 있으니 이메일을 구글 계정으로 바꾸는 게 좋을 것이며 다음 번에는 빠르게 수신이 확인될 거예요.

 

보통 다른 장소인 PC방에 갔을 때 게임 실행 후 디스코드에 접속하려는 과정 중에 이런 메시지를 보게 될 때가 많고 처음 이런 상황을 접할 경우 당황스러울 수 있으며 얘기치 않게 아까운 시간을 소모해버릴 수도 있는데 설명한 내용과 이미지를 참고하여 확인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디스코드 새로운지역 메시지가 떴을 때 로그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