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컬쳐랜드 환불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Cultureland는 문화상품권 발행업체로 한국문화진흥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상품권을 이용하여 다양한 사용처에서 게임, 음악, 영화, 만화, 책, 쇼핑 등 여러 가지 서비스를 체험하고 이용할 수 있어 젊은 유저분들이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문화상품권이 생겼을 때 컬쳐랜드에서 충전 후 사용하는 방식이 일반적이며 남은 잔액은 언제든지 환불 신청할 수 있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걱정할 필요가 없을 텐데 처음 이용하게 된 분들의 경우 어떤 과정을 진행하면 되는지 잘 몰라서 헤맬 수도 있을 거예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시면 될 텐데 일단은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컬쳐랜드'를 입력 후 사이트를 찾아 들어갑니다.

 


 

 

 

메인 화면이 열리면 보이스피싱 사례를 알리면서 주의하라는 팝업이 뜰 텐데 읽어본 후 넘어가면 되겠고 메인 화면이 열린 상태에서 우측에 있는 로그인을 누른 다음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접속하세요.

 

 

 

 

컬쳐랜드 환불 과정을 진행하기에 앞서 안전한 사용을 위하여 라온시큐어에서 제공하는 키보드 보안 솔루션을 안내에 따라 설치하도록 합니다.

 

728x90

 

정상적으로 설치되면 로그인할 수 있는 화면이 뜰 것이며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 후 로그인하면 되고 비번 변경을 제안할 수도 있지만 나중에 바꿔도 되니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될 거예요.

 

 

 

 

우측 상단 쪽에 [고객센터]가 있으니 누르고 1:1 문의 페이지가 나오면 [환불신청]을 선택합니다.

 

돈으로 바꾸는 방법은 2가지 유형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자동환불]은 영업일 기준 신청일 다음날 요청한 계좌로 받을 수 있는 것이며 입금받게 될 시간은 영업일 기준 익일 오후 6시 이후일 거예요.

 

 

5천원 미만은 500원 차감 후 입금, 5천원 이상은 10% 차감 후 입금되는 것으로 예를 들어 만원일 경우 9천원만 입금되는 걸 알고 계시면 되겠고요.

 

 

 

 

금, 토, 일에 신청하면 월요일 오후 6시 이후에 받을 수 있고 공휴일에 신청하면 공휴일이 끝난 다음날 오후 6시 이후 진행되며 수수료를 제한 캐쉬 잔액이 500원 미만이면 일반환불될 겁니다.

 

[일반환불]은 충전 수단에 따른 상세내역을 확인 후 처리될 텐데 완료까지 10~15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핸드폰 소액충전에 대한 당일 취소는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되겠고 익일 취소할 경우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는 점을 감안하셔야 돼요.

 

사용하지 않은 캐쉬는 10% 차감 후 입금된다고 하며 사용한 캐쉬는 500원 차감 후 입금됩니다.

 

또한 제한사항으로 신용카드, 핸드폰 및 계좌이체 충전은 100% 취소되지만 결제한 달에 한해 결제한 달이 지난 경우에는 충전수단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청구된다고 하며 월 100만원 한도일 땐 자동환불 포함이고 문화상품권으로 충전한 금액에 대한 처리는 자동환불과 동일한 10% 수수료 적용 후 받을 수 있으니 컬쳐랜드 환불 시 유의사항을 확인 후 원하는 유형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결정하면 양식을 작성하여 신청 가능한데 이름과 환불 요청 금액, 휴대폰 번호, 계좌를 입력하시면 되고 신청을 누르면 문의를 완료할 수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상황에 따라서 간혹 취소하고 싶을 때도 있을 텐데 신청한 당일 23:30까지 가능하고 신청한 내역 및 진행상황이 궁금할 경우에는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진행되고 있는 상태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한 분들도 있을 텐데 답변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사이에 처리되어 이메일로 받을 수 있을 겁니다.

 

이 밖에 궁금한 점은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조하시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