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삼성 갤럭시 통화녹음 저장 위치 확인하는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최근에 휴대폰을 오랜만에 바꾼 이후 전화 기능이 잘 되는지 테스트를 해봤으며 전화로 말을 주고받고 나서 전화를 끊었더니 자동적으로 녹음 처리되어 저장되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이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지만 저장은 어디에 되고 있는 건지 몰라서 헤매고 계신 분들이 있을 테고 어떤 말을 주고받았는지 나중에 다시 확인해 봐야 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 알림이 분명 떴을 테지만 당장 확인할 필요가 없으니 무의식적으로 알림을 잘 읽어보지 않고 지운 적도 많을 거예요.

 

통화했던 내용에 대해 누군가 잘못 알고 있거나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이 통화녹음 기능은 여러 가지 상황에서 중요한 자료, 기록, 증거물로 사용될 때가 있을 겁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안드로이드폰 삼성 갤럭시 통화녹음 파일이 어디에 저장되어 있는지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시면 될 텐데 기종에 따라 약간 경로가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경로에서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우선 폰 바탕 화면에서 Samsung 트레이를 열어보면 내 파일을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하시고요.

 

 

 

 

열린 화면을 살펴보면 최근 파일, 카테고리, SD 카드, 클라우드, 드라이브 등이 보일 텐데 [내장 메모리]를 선택해서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내장 메모리 폴더 안엔 Alarms, Android, data, DCIM, Download 등 다양한 폴더가 보이지만 이 중에서 [Call] 폴더를 찾아 선택하시면 돼요.

 

 

 

 

그러면 여태까지 통화 후 저장된 녹음 파일을 볼 수 있는 화면이 나올 것이며 파일 형식은 m4a로 날짜와 시간, 용량도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확인차 들어보기 위해서 원하는 목록을 선택하면 연결 프로그램을 결정하셔야 될 테니 사용하기 편한 프로그램을 고르면 되고 한 번만 또는 항상 중에 결정해서 녹음 내용을 들을 수 있어요.

 

 

이제 하단에 플레이어가 보이게 될 것이며 상대의 전화번호도 표시될 텐데 통화 시간은 물론 재생, 정지도 가능하고 재생 바를 원하는 곳에 이동하여 원하는 내용만 찾아서 듣는 것도 가능할 것입니다.

 

 

 

 

또한 해당 파일 목록을 길게 누르면 이동, 복사, 상세정보, 공유, 삭제도 가능하니 다른 곳에 보내려고 할 때 편하게 전송할 수 있을 거예요.

 

그러니 어떤 말을 주고받았는지 알아봐야 될 일이 생겼을 때 설명한 것처럼 삼성 갤럭시 통화녹음의 저장 위치를 확인해서 재생시켜보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