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삼성페이 카드삭제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samsung pay는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근거리무선통신과 마그네틱 보안 전송방식을 통해 손쉽게 결제 과정을 처리할 수 있으므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을 겁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굳이 지폐나 동전을 지갑 안에 넣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거의 지갑도 필요 없을 정도로 생활이 간편해진 걸 느낄 수가 있는데요.

 

이렇게 삼성에서 실생활에 필요한 도움 되는 필수 기능 및 서비스를 지원하여 다른 제조사의 기종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분들이 부러워할 만큼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많은 분들이 삼성페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카드를 등록하여 어디서나 쉽게 결제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데 간혹 상황에 따라 실수로 카드를 분실하게 됐거나 어딘 가에 두고 이동한 바람에 더는 해당 카드를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728x90

 

그래서 정지 처리한 후 다른 카드로 재발급 받은 분들도 있을 것이며 기존에 등록한 카드는 이제 무용지물이니 폰에서 지워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휴대폰 삼성페이 카드삭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 후 동일하게 완료하면 될 거예요.

 


 

 

 

잃어버리지 않았어도 등록했던 카드를 없애야 될 때가 생길 수도 있는데 우선 휴대폰 바탕 화면을 보면 samsung pay 앱을 찾을 수 있으니 실행한 다음 좌측 상단 3단 선을 누르면 옆 쪽에 메뉴가 뜰 텐데 여러 가지 메뉴 중 [카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등록했던 카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니 선택하시면 되고요.

 

 

 

 

바뀐 화면 우측 상단을 보시면 점 3개 모양이 있으니 [카드 삭제]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모바일 데이터가 비활성화되어 있을 땐 진행할 수 없으니 모바일 데이터를 켠 상태에서 시도하셔야 되고 재차 삭제할 건지 물어보는 창이 나오는데 결정했다면 [삭제]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최초에 등록하는 과정에서 선택했던 보안 설정에 따라 지문이나 홍채인식, 또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될 테니 마지막으로 인증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비밀번호를 설정했었기에 이런 화면이 나오는 걸 볼 수 있었고 입력하면 삭제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완료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정상적인 방법으로 삼성페이에 등록했던 카드를 없앨 수 있는데 처음에 등록했던 과정과 달리 지우는 절차는 아주 간단해서 허무하게 느껴질 정도로 쉬우니 동일하게 진행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삼성페이 카드삭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밑에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