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핸드폰 연락처 옮기기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휴대폰을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처음에 이용할 때보다 처리 및 검색 속도가 현저히 느려지거나 잦은 손상으로 인해 답답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이로 인해 이참에 새로 장만하여 사용했던 앱과 저장한 자료를 옮기는 작업을 해야 될 때가 있을 텐데 일일이 옮기자니 귀찮기도 하고 번거롭게 느껴져서 좀 더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데이터를 옮기는 방법은 없나 궁금한 분들이 있을 거예요.

 

저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폰이 익숙하고 정이 들기도 해서 웬만하면 바꾸지 않으려고 했지만 예전과 다르게 앱이 실행되는 속도가 너무 느려졌고 간혹 쓸데없는 광고가 자주 뜨는 바람에 이번 기회에 큰 마음 먹고 최신 기종은 아니지만 살짝 출시된 기간이 지난 갤럭시 S8 플러스로 유심 기기 변경을 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오랜만에 기기를 바꾸는 거라 기존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 동영상, 파일, 어플 등 다양한 데이터를 옮기는 일이 어떤 것부터 먼저 해야 될지 엄두가 나지 않을 정도로 막막했는데 알고 보니 이런 모든 전송 작업을 상당히 쉽고 간단히 처리하는 방법을 알게 되어 편리하고 마음에 들었었는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핸드폰 연락처 옮기기 작업을 아직 진행하지 못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을 통해 효과적이면서 쉽고 빠르게 데이터를 옮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 또는 노트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은 삼성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데이터 백업 후 이전 작업을 할 수 있을 텐데요.

 

참고로 스마트폰, 운영 체제 종류와 버전, 앱 및 콘텐츠 등에 따라 지원되지 않거나 제한될 수도 있지만 어느 정도 최신 기종의 스마트폰이 맞다면 대부분 문제 없이 수월하게 진행 가능할 것입니다.

 

 

 

 

우선 플레이 스토어를 열고 'Samsung Smart Switch Mobile'을 기존 폰과 새로 장만한 폰에 설치하여 실행하면 되고 처음 사용할 경우 권한이 필요하니 허용해 주세요.

 

 

 

 

새 휴대전화로 데이터를 가져오기 위해서 [데이터 보내기]를 누릅니다.

 

 

 

 

다음 단계로 무선(동일 네트워크 연결) 또는 유선(USB 케이블)을 이용한 2가지 방식 중 선택하여 필요한 콘텐츠를 옮길 수가 있으니 본인에게 편한 방식을 선택한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될 거예요.

 

 

 

 

이제 고주파 오디오로 주변 디아비스를 찾을 텐데 이 과정에서 새 갤럭시 디바이스에서도 스마트 스위치 앱을 실행하고 있어야 하며 잠시 후 정상 연결되면 연락처와 옮길 예정인 콘텐츠를 한 번에 여러 가지를 선택해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핸드폰 연락처 옮기기 작업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데 가능한 항목으로 통화 및 연락처와 메시지, 앱, 설정, 홈 화면,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문서 중 원하는 것을 체크하여 [보내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기존 디바이스에 보내기, 신규 폰에 받기 표시가 나올 테니 결정하시면 되겠고 잠시 동안 콘텐츠 복사 중 문구가 표시될 테니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전송되고 있을 때 어느 정도 진행됐는지 퍼센트를 알려줄 것이며 모든 동기화 과정이 끝났을 때 새 폰을 확인해 보시면 정상적으로 원하는 연락처 및 데이터가 저장된 걸 볼 수 있으니 만족스러울 거예요.

 

예전에 이런 방법을 몰랐거나 아직 이런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아 불편하게 일일히 옮겨야 됐었는데 이젠 내가 사용했었던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이동할 수 있게 되어 상당히 편리한 걸 느꼈고 다음에도 폰을 바꾸게 될 때 동일한 방법으로 정리하면 되기 때문에 이젠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