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삼성 갤럭시 듀얼앱을 사용하여 기본 계정 포함 카카오계정 2개를 이용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안드로이드의 galaxy 폰을 사용하시면 다양한 편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요즘에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버전으로 메신저를 이용할 일이 많아졌고 가장 대표적으로 잘 알려진 메신저로 카카오톡 앱을 이용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는데 제대로 관리를 하지 않으면 친하지 않은 사람이 친구 목록에 섞여있어서 지저분하고 복잡하게 느껴진 적이 있을 거예요.

 

그래서 시간 날 때 정리하고 싶지만 엄두가 나지 않을 정도로 복잡해 보여서 그냥 포기한 상태로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이며 업무용 폰을 따로 사는 게 나을지 생각해 본 적도 있을 텐데요.

 

그렇지만 번거롭게 휴대전화를 2개 사용하는 것은 효율적이지 못한 선택일 수 있는데 이런 사용자 불편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갤럭시의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기존 외 추가로 부계정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728x90

 

유용한 서비스 기능으로 제공하고 있지만 아직 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은 관계로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삼성 갤럭시 듀얼앱을 사용해서 카카오톡 2개의 계정을 여러 상황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우선 핸드폰 바탕 화면을 보면 기본적으로 설정 앱을 찾을 수 있을 것이므로 선택해서 들어간 다음 아래 쪽을 보면 [유용한 기능]이 있으니 눌러서 진입하도록 합니다.

 

 

 

 

넘어간 화면에서 밑으로 내리면 [듀얼 메신저]가 보일 테니 눌러서 동일한 앱을 설정하시면 돼요.

 

 

 

 

추가로 동일한 앱을 하나 더 설치해서 사용해 볼 수 있는데 이 중에서 카카오톡을 선택하시고 밑에 팝업창이 나오면 [설치]를 누릅니다.

 

 

처음 이용할 땐 주의사항을 안내할 테니 읽어볼 필요가 있고 듀얼 앱에도 동일한 연락처를 사용할 건지 결정할 수 있는데 새롭게 이용하고 싶다면 활성화 상태로 진행하여 연락처에 등록된 친구를 직접 체크하여 새로운 목록을 만들 수 있으세요.

 

 

 

 

모든 설정 과정을 마치면 듀얼 메신저 기능 켜는 중이라는 표시가 뜰 것이며 이렇게 설정이 모두 완료된 후 바탕 화면을 보면 얼핏 보면 동일하나 약간 다른 카톡 앱이 추가된 걸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실행해 보면 카카오톡을 처음 시작할 때의 화면이 나타날 것이며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할 수 있고 이용약관에 동의 후 다른 폰 번호를 입력하면 새로운 계정의 카톡을 하나 더 쓸 수 있으니 만족스러울 거라 생각해요.

 

 

 

 

이처럼 삼성 갤럭시 듀얼앱 사용법은 어렵지 않고 간단하며 누구나 쉽게 카카오계정 2개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 참고로 동일한 번호를 이용하시면 친구 목록이 동기화될 테니 다른 번호를 적으셔야 돼요.

 

요즘에는 통신사에 연락해서 듀얼번호를 신청하면 메인 폰 번호 외에 원하는 특정 번호를 추가할 수 있으니 투넘버를 알아보는 것도 괜찮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