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트위터 알티 추첨기 사용하는 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Twitter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많은 사용자 분들이 게시물을 공유하면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일반 유저분들도 많겠지만 셀럽이나 인기 많고 영향력 있는 계정을 소유한 분들은 자신의 게시물을 리트윗해 준 사람들에게 보답하기 위한 마음으로 선물을 주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모습은 유튜브에서 구독자에게 감사의 표시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어요.

 

리트윗(retweet)은 다른 사람의 트윗을 자신의 계정에 있는 그대로 다시 게시하는 걸 의미하며 팔로잉 중인 이용자 트윗에 공감한다는 표시로 좀 더 많은 사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인데 이로 인해 최초로 올린 사람의 게시물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질 수 있는 효과가 있는 겁니다.

 

그래서 유익하고 관심을 불러일으킬 만한 정보로 인식될 경우 다른 채널에도 급속도로 퍼져 나갈 수도 있으며 재전송으로 최초 게시자에게 도움을 주는 행위이니 리트윗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죠.

 

그러니 감사의 의미로 선물을 주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것인데 리트윗한 사람들을 직접 뽑을 수도 있지만 논란의 소지가 생기지 않게 공정한 방법을 통해 무작위 선정을 하는 게 더 좋을 것이며 이때 트위터 알티 추첨기기가 사용되고 있는 것입니다.

 

728x90

 

아직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이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세팅 후 진행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트위터 알티 추첨기 사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여 필요할 때 이용해 보시면 될 거예요.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리트윗추첨기'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하세요.

 

 

 

 

메인 화면이 열리면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으니 좌측 [로그인]을 누릅니다.

 

 

 

 

Manana Twitter API 앱이 내 계정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앱 인증]을 하면 다시 메인으로 돌아가게 될 것이므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고요.

 

 

 

 

좌측 메뉴 중 리트윗을 누르고 추첨기를 선택한 다음 트위터 링크를 입력란에 적은 다음 추첨인 수를 적고 전체, 팔로워중인 사람만, 맞팔 중인 사람만 중에서 선택한 다음 나를 포함, 작성자를 포함, 중복 당첨 허용 3가지 중에 선택한 후 우측 밑에 [추첨하기]를 누르면 확인 가능하세요.

 

 

그랬더니 해당 게시물이 나오고 나서 밑에 당첨자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사진이나 영상 등의 형태로 이제 당첨자를 알릴 수 있을 겁니다.

 

 

 

 

다른 트위터 알티 추첨기와는 달리 비교적 사용 방법이 쉽고 단순하기 때문에 쉽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이며 직접 진행하면 금방 적응될 거예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바로 트윗으로 날릴 수 없는 게 단점일 수 있으며 추가적인 옵션, 조건 적용이 약간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목적으로 이용하려는 분들에겐 괜찮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