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스와이프 끄기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구글에서 운영하는 동영상 콘텐츠 공유 서비스로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PC 및 모바일 환경에서 자유롭게 원하는 영상을 볼 수 있어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주기적인 업데이트 과정을 거쳐 기술적인 기능 적용 및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개인마다 받아들임에 차이가 있고 사용자 편리함을 위해 지원했지만 오히려 불편을 느낀 분들도 있기에 요즘에는 테스트 및 오류 수정을 위한 베타 버전을 적용하는 경우도 꽤 많은데요.

 

또한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는 경우도 있는데 최신 버전의 YouTube는 스와이프 기능을 추가해 손동작으로 이전 또는 다음 영상으로 넘기거나 돌릴 수 있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된 듯싶습니다.(Swipe: 손가락으로 좌우 화면을 넘기는 동작)

 

 

 

 

어쩔 땐 편리할 수 있지만 상황에 따라 불편함을 느낄 때가 더 많을 텐데 가령 핸드폰 액정에 뭔가 이물질이 묻은 것 같아서 떼려다가 이전 영상으로 돌아가는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또다시 광고를 봐야 돼서 피로감을 느낀 적도 있을 거예요.

 

현재 이 기능일 해제할 수 있는 설정은 존재하고 있지 않은 상태인데 왜냐하면 유튜브 측에선 이 기능을 도입한 후로 모바일 동영상 시청자의 시청 시간 및 매출이 증가하게 될 거라는 전망 때문일수 있으며 효과적일 거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728x90

 

그래서 유튜브 스와이프 끄기 설정을 어떻게 하면 되는 건지 잘 몰라서 찾아보고 있는 분들이 꽤 많은데 이 기능이 추가되지 않은 YouTube를 이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원하는 동영상을 볼 수 있으니 도움 될 것이므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이전 버전을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swipe 기능이 적용되기 전의 버전으로 이용할 수도 있겠지만 어떤 버전을 설치하면 되는지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은 상태이므로 난감하실 수 있는데요.

 

해제할 수 없다면 오히려 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앱으로 YouTube Vanced를 이용하는 게 오히려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데 유튜브 사용 환경과 다를 바 없는 거의 동일한 화면 구성으로 무료 제공되고 있으니 사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프리미엄 버전처럼 광고 없이 쉽고 편하게 영상을 볼 수 있어 유용할 텐데 현재 모바일 스토어 앱을 통해서 받을 수 없으므로 인터넷 앱을 열고 상단 주소창 또는 url을 적는 곳에 아래 이미지에 표시된 주소를 동일하게 입력 후 검색하면 설치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메인 화면이 열리고 아래로 조금만 화면을 내릴 경우 Non-Root Downloads를 찾을 수 있고 [DOWNLOADS]를 누르면 다음 페이지가 열리는데 MicroG download를 찾아 1번 링크를 누른 후 최종 [DOWNLAOD]를 누릅니다.

 

 

 

 

안내하는 과정에 따라서 파일 다운로드를 모두 완료하면 되는데 앱 설치를 마쳤지만 바탕 화면에 앱이 깔려있지 않아서 당황스러울 수 있는데요.

 

 

 

 

왜냐하면 액티비티가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그런 것이니 다시 웹 페이지를 연 다음 4번의 테마로 White/Black을 DOWNLOAD하면 바탕 화면에 추가된 걸 볼 수 있을 것이므로 실행하면 되겠습니다.

 

처음 화면에서 개발자 정보가 나올 테니 닫으면 되고 평소처럼 원하는 영상을 검색하여 찾을 수 있는데 유튜브의 화면 구성과 동일하므로 금방 적응할 수 있고 스와이프도 없으니 편할 거예요.

 

 

 

 

처음 접근하는 분들은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알려 드리는 내용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진입하신다면 쉽게 인스톨 과정을 마칠 수 있을 것이며 유튜브 스와이프 끄기 설정은 아니지만 광고 없이 또는 스와이프로 넘어가는 불편을 겪을 일은 없을 테니 앞으로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