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pooq 기본월정액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 웹상에서 OTT 서비스(Over The Top)로 티비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상당히 많아진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여기서 말하는 OTT 서비스의 경우 기존의 통신 및 방송 사업자와 함께 제3사업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드라마, 영화 등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걸 의미하는데 예를 들어 외국의 왓챠, 넷플릭스가 이에 속한다고 보시면 돼요.

 

국내에서는 티빙, 푹, 옥수수가 알려져 있는 상태이며 동일한 사업체에서 날이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졌는데 그리하여 SKT의 대안으로 옥수수 운영을 중단하고 푹티비를 인수하게 되어 통합하는 방법을 선택하게 된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제 신규 운영사 주체가 콘텐츠연합플랫폼으로 변경될 텐데 원하지 않는 분들은 oksusu 계정을 탈퇴하면 되지만 기본월정액인 무료 혜택 같은 경우 어떻게 처리되는 건지 궁금할 수 있는데요.

 

728x90

 

운영사가 변경되어 이전될 예정이며 고객 개인정보도 함께 위탁, 이전되니 웨이브에서 무료로 주는 기본월정액 이용권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OTT의 새로운 이름은 웨이브(wavve)라고 하며 적용 일자는 2019년 9월 19일에 효력이 발생되고 웨이브에 가입하면 지상파 실시간 TV가 포함된 wavve 기본 월정액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세요.

 

 

 

 

참고로 푹 기본월정액이 주는 혜택은 지상파와 종편 3개 채널(MBN, 채널A, TV조선)을 포함한 80여 개 채널의 실시간 방송이 있으며 지상파와 종편 4개의 채널(JTBC, MBN, 채널A, TV조선) 방송 6주 후 VOD 다시보기도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모바일 앱과 웹 PC 모두 이용 가능하며 향후 프로야구 및 e-Sports(리그오브레전드) 중계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니 옥수수에서 누리던 혜택을 이제는 푹에서 회원 등록을 하여 계속 무료로 누릴 수 있으니 여유가 있을 때 진행하시면 되겠고 포인트 같은 경우 전환 시 푹에서만 이용 가능하고 옥수수의 포인트는 만료되어 사라지니 알고 계시면 될 거예요.

 

또한 코인 전환 건이 많으면 지급 처리가 지연될 수 있다고 하며 이전된 푹 코인의 유효기간은 옥수수에서 지급하여 부여받은 유효기간과 같고 자세한 사항은 코인 내역을 확인해 보시면 될 겁니다.

 

이 밖에도 pooq 기본월정액 관련 내용에 궁금한 점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 106으로 문의 전화하시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도움 될 거예요.

 

 

 

 

9월18일엔 푹 서비스 시스템 점검이 진행된다고 하며 이와 관련된 방송 월정액 프로모션 가입이 중단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시면 되겠고 점검 작업이 종료되면 웨이브 서비스로 신규 오픈될 예정이니 다음날 본격적으로 이용 가능할 겁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