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그램 부계정 삭제 방법의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사진과 동영상을 올려 주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인 Instagram은 소셜미디어로 전 세계 많은 유저분들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고 있고 아는 사람들의 일상도 구경할 수 있어 좋습니다.

 

 

 

 

여러 가지의 장점으로 활성 사용자 수가 무척 많고 온라인상에서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존 계정뿐만 아니라 또 다른 계정을 만들어서 다른 용도로 활용하고 계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그렇지만 상황에 따라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거나 더 이상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 추가했었던 계정을 없애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는데 이제 인스타를 시작했거나 간만에 방문해서 바뀐 구성으로 인해 어떻게 지우면 되는 것인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728x90

 

로그인해서 활동할 때마다 계정 관리에서 보일 때 은근히 신경 쓰이고 찝찝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해서 지울 수 있으니 동일하게 따라하시면 될 텐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이니 쉽게 누구나 불필요한 서브 계정을 삭제할 수 있어요.

 


 

 

 

모바일로 이용하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하여 인스타그램 부계정 삭제 과정은 휴대폰 화면을 기준으로 설명해 드릴 텐데 우선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에 보이는 자신의 프로필을 누릅니다.

 

바뀐 화면 우측 상단의 3단 선을 누르면 옆에서 창이 열리는데 이때 맨 아래에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다음으로 도움말을 누른 후 고객센터를 누릅니다.

 

사용하는 휴대폰에 브라우저가 2개 이상일 경우 연결 프로그램을 골라야 하는데 본인이 사용하기 편하거나 자주 쓰는 브라우저를 선택하시면 돼요.

 

 

 

 

이제 고객센터 페이지가 열릴 텐데 항목별로 구분되어 있지만 이 중에 [계정 관리]를 누르고 관리 페이지로 넘어가면 [계정 삭제]를 누릅니다.

 

 

이번에는 '내 계정을 삭제하려면?' 항목을 누른 후 안내하는 내용 중간에 '계정 삭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링크가 보일 테니 눌러서 이동해 주세요.

 

 

 

 

만약 페이스북과 연결된 계정일 경우에는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하려는 애플리케이션을 결정한 후 다시 로그인 화면이 나올 테니 정보를 입력하고 방금 진행한 순서와 동일하게 한 번 더 경로로 이동하면 진행할 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됩니다.

 

그렇지만 페이스북과 연결되지 않은 별도의 계정일 땐 바로 인스타그램 부계정 삭제 이유를 목록에서 선택할 수 있을 텐데 지우고 싶은 내용이 있거나 시작할 때 문제 발생, 개인 정보 보호 문제, 기타 등 여러 가지 사유를 목록에서 고를 수 있으니 살펴본 후 해당되는 걸 선택하면 될 거예요.

 

 

 

 

마지막으로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한 차원에서 비번을 다시 입력해야 되니 정확히 적고 밑에 [내 계정 영구 삭제] 버튼을 누르면 완료할 수 있으며 참고로 사진, 댓글, 좋아요, 친구 관계가 포함된 모든 데이터가 사라지게 되고 다시 복구할 수 없으므로 신중하게 결정한 상태에서 진행하는 게 좋겠습니다.

 

아직 확실하게 결정하지 못했다면 일단 비활성화시키는 방법도 있을 테니 고려해 볼 만할 것이며 만약 이렇게 진행해도 목록에 남아있을 땐 모든 계정에서 로그아웃한 다음 계정 관리에서 삭제할 목록을 선택하여 완벽하게 없앨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