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배그 실행 무반응 증상에 대처하는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배틀그라운드(PUBG)는 서바이벌 슈팅 게임 중 가장 대세인 FPS 장르 게임으로 전 세계의 많은 분들이 플레이하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인기가 많은 만큼 상당히 많은 유저 분들이 접속하고 있기 때문에 가끔씩 로딩 시간이 길어지거나 해당 서버가 터져서 접속이 안 될 때도 있는데요.

 

그렇지만 이런 문제가 발생할 경우 공식 사이트를 통해 조치를 취하고 있다는 내용이라도 확인할 수 있으나 갑자기 이유 없이 내 컴퓨터만 멈춰버리면 당황스럽기도 하면서 답답하셨을 겁니다.

 

728x90

 

특히 배틀그라운드 게임에 입문한지 얼마 안 된 유저분들은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몰라서 헤맬 수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동일하게 시도하면 오류 증상에서 빠져나올 수 있을 거예요.

 


 

기본적으로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은 실행 아이콘을 우클릭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할 수가 있으니 테스트해 보고 그래도 전혀 개선되지 않을 경우 로컬 콘텐츠 폴더를 확인할 필요가 있어요.

 

 

 

 

경로는 PUBG> TslGame> Binaries> Win64를 열고 TslGame.exe 파일을 실행하면 될 겁니다.

 

이때 배그 실행 무반응 현상으로 시스템 오류를 알리는 창이 뜰 수 있는데 msvcp140.dll 파일의 부재 또는 관련 파일 누락으로 인해 정상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는 것이니 이런 경우에는 비쥬얼 스튜디오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컴퓨터 운영 체제와 비트에 맞게 재설치한 다음 완료 후 다시 실행하면 작동될 거예요.

 

 

 

 

설치 전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들어가서 설치된 목록 중 32, 64비트가 존재하고 있을 땐 둘 다 삭제한 후 다시 다운로드하는 게 안전할 것입니다.

 

 

 

 

그렇지만 정상적으로 설치 과정을 진행할 수가 없고 0X80240017 에러가 발생하면 해당 패키지 파일을 우클릭하여 속성으로 들어간 다음 상단 [호환성] 탭을 선택하여 실행시킬 호환 모드를 눌러 Windows Server 2003(서비스팩 1)으로 변경 후 다시 실행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컴퓨터 사용 환경에 따라 여전히 개선되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이럴 땐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배틀그라운드 목록을 우클릭하여 속성으로 들어간 다음 로컬 파일 탭을 눌러 [무결성 파일 검사]를 진행해 보세요.

 

 

 

 

또는 실시간 감시되는 백신 프로그램이 있다면 게임을 시작 전 잠시 종료한 상태에서 다시 켜보면 무한로딩이나 오류가 해결될 거예요.(잘못 감지해서 배그를 바이러스로 인식할 수 있기 때문이니 백신을 끄고 재실행할 필요가 있음)

 

그렇지만 이런 몇 가지 점검 및 테스트 작업에도 불구하고 배그 실행 무반응 현상이 계속된다면 어쩔 수 없이 최후의 방법으로 게임을 삭제하고 다시 재설치하는 게 정신 건강에 좋을 것입니다.

 

 

 

 

관련된 지식 없이 괜히 잘못 만졌다가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할 우려도 있고 전문가 수준이 아닌 컴알못인 일반 유저 분들이 건드렸다가 상태가 더 나빠져서 혼란스러울 수도 있으니 안전하게 삭제 후 다시 설치하여 실행하면 해결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