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cc클리너 다운로드 및 사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필요에 따라 특정 파일을 설치하고 프로그램을 저장하게 될 때가 있을 것이며 이런 작업이 계속될 경우 용량이 부족하게 되어 PC가 점점 느려지거나 끊김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한 프로그램 및 파일은 계속 방치하지 말고 주기적으로 정리를 해서 용량을 확보해 줄 필요가 있는데 여러 가지 일 때문에 바쁜 관계로 신경을 쓰지 못해 정리도 못한 채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유저분들이 많을 것이며 이로 인해 오히려 업무 처리 능률이 더 떨어질 수도 있어요.

 

그러므로 컴퓨터의 성능에 비해서 느려진 걸 체감했다면 전체적으로 PC 상태를 점검 후 불필요한 손실을 방지하고 하드디스크의 용량을 효율적으로 유지할 필요가 있으니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는데요.

 

728x90

 

이번 포스팅을 통해 문제를 발견했을 때 컴퓨터 처리 속도를 최적화하고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서 진행하면 쾌적한 환경에서 컴퓨팅 작업이 가능해질 것이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웹상에서 다양한 청구 도구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있지만 CCleaner를 활용하시면 사용 중인 컴퓨터 상태를 좀 더 빠르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어 좋을 텐데 cc클리너 다운로드를 진행하기 위해 포털 사이트 검색을 통해 찾아보면 바로 해당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공식 홈페이지 메인 화면을 보면 프로페셔널과 프리 버전 2가지를 제안해 줄 텐데 프로페셔널 같은 경우 유료이기 때문에 부담스러울 수도 있으니 프리 버전을 선택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다음 화면에서 표시한 [Download.com] 링크를 누르면 응답 후 연결되어 파일을 지정된 곳에 설치할 수 있을 것이며 현재 기준으로 ccsetup 561 파일을 확인할 수 있으니 실행하시면 돼요.

 

 

 

 

허용하실 경우 잠시 Setup Loading 표시가 뜨고 이후 piriform 창이 나올 테니 [설치]를 누릅니다.

 

 

 

 

그러면 선택 사항으로 바탕 화면, 시작 메뉴 바로 가기, 휴지통 메뉴에 CCleaner로 정리 추가, 실행 추가, 지능형 쿠키 탐색 사용에 체크하여 진행할 수 있으니 원하는 걸 선택 후 설치하시면 돼요.

 

 

이제 시스템 업데이트 확인 및 압축 상태를 해제하게 될 테니 잠시만 기다리고 이후 성공적으로 cc클리너 다운로드 과정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CCleaner를 실행하면 창이 열릴 것이며 좌측에 다양한 옵션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 디스크 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프로그램 사용법은 아주 쉽고 간단하니 누구나 쉽게 정리하실 수 있어요.

 

Easy Clean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정리하기 위해 Custom Clean을 선택 후 [분석]을 누릅니다.

 

참고로 인터넷 캐시를 정리하려면 사용 중인 웹 브라우저인 구글 크롬을 종료해야 된다고 하니 안내에 따라 프로그램을 닫으시면 되고 캐시뿐만 아니라 히스토리, 쿠키, 내려받은 히스토리와 마지막 다운로드 경로도 포함하여 필요하지 않은 데이터를 정리하여 속도를 개선시킬 수가 있어요.

 

또한 프로그램, 멀티미디어, 윈도우즈, 시스템의 휴지통은 물론 임시 파일, 클립보드, 메모리 덤프, 디스크 검사 조각, Windows 로그 파일도 포함하여 분석 정리할 수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체적인 분석이 완료되면 어느 정도의 용량이 삭제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삭제될 파일의 세부 정보도 알려줄 테니 살펴보신 후 이상 없다면 [정리 시작]을 할 수 있으며 잠시만 기다리고 안전하게 불필요한 데이터를 제거하여 쾌적한 PC 환경을 느낄 수 있어 좋을 거예요.

 

이상으로 cc클리너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