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팀보이스 다운로드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에는 개인뿐만 아니라 팀플레이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식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이 이에 속하며 음성 채팅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해서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실시간으로 서로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서 승부가 결정되는 무척 경우가 많으므로 협력된 팀워크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게임을 시작하는 상황에서 개인 PC가 아니거나 다른 장소에서 접속할 때도 있을 텐데 사용하려는 PC에 음성 채팅을 연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어서 난감했었던 적도 있을 겁니다.

 

728x90

 

현재 웹상에서 온라인 게임에 최적화되어 있는 음성 채팅 프로그램은 많지만 끊기는 현상의 렉이 없고 최상의 음질로 이용 가능한 TeamVoice를 사용하고 있는 게이머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설치 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우선 포털 사이트 검색창을 열고 'TeamVoice'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 사이트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현재 홈페이지를 리뉴얼 중이긴 하지만 우측에서 팀보이스 다운로드 과정을 진행하는 것엔 문제 될 게 없으니 설치를 눌러 파일을 내려받으시면 됩니다.

 

 

 

 

지정된 폴더를 열고 찾으면 팀보이스 Setup 압축 파일을 확인할 수 있으니 압축 상태를 해제하시면 되고 추가된 폴더를 연 다음 setup.exe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인스톨 작업을 시작하면 될 거예요.

 

 

 

 

이 과정은 별로 어려움이 없으니 다음을 눌러서 요청한 작업을 수행하여 완료하시면 될 것이며 바탕 화면에 생성된 팀보이스 아이콘을 더블클릭 후 업데이트 설치 리스트로 음성 코덱, 안정성 패치를 할 수 있으니 업데이트 시작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오디오 마법사 창이 나오는데 오디오 마이크와 스피커 마이크 연결과 관련된 추가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데요.

 

 

사용하실 스피커나 헤드셋 장치를 선택하고 나서 음질 사용을 설정 후 마이크 설정으로 테스트를 해볼 수도 있으니 연결 및 녹음컨트롤 상태를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설정을 완료한 후 마침을 눌러 창을 닫으면 되고 닉네임을 입력해서 입장을 눌러주세요.

 

 

 

 

게임 서버와 채널, 인원을 확인한 후 채널입장을 누르면 이제부터 게임 플레이를 하면서 상대와 음성 채팅을 할 수 있으니 유용할 거예요.

 

너무나 단순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처음 이용하는 분들도 금방 적응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며 설치 없이도 손님입장으로 닉네임을 설정 후 접속하여 모든 기능을 이용해 볼 수 있으니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팀보이스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