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문서파일은 보통 MS 오피스와 한글에서 자주 사용하는데 언제 한 번 cell 확장자의 문서를 열어보려고 하니 이상하게 열리지가 않더라고요.

 

 

 

 

궁금해서 열리지 않는 이유를 알아보니 셀은 한글과컴퓨터에서 제공하고 있는 스프레드시트 문서 편집 한셀인데 cell 파일 열기 위한 방법은 전용 뷰어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답니다.

 

그렇지만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는 경우에야 문제가 없겠지만 급하게 파일을 열어야 될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때 뷰어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cell 파일 열기가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을 열고 '넷피스 24'를 입력 후 검색해서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도록 하세요.

 


 

 

 

넷피스 24는 한컴오피스, 한글 및 이지포토 제품은 물론, 웹오피스, 클라우드 연동, 협업 보안과 같은 강력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글과컴퓨터의 제품 및 기술 역략을 집약한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라고 하는데요.

 

 

 

 

우측 상단에 로그인을 눌러서 계정으로 로그인을 줘야 되는데 구글이나 페이스북, 씽크프리,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계정을 만들지 않아도 되니 편할 것입니다.

 

728x90

 

만약에 계정이 없을 경우에는 신규로 계정 만들기를 클릭해서 만들어야 된다고 하네요.

 

 

 

 

넷피스 24와 접속이 되면 클라우드 페이지의 화면이 보여지는데 열고자 하는 cell 확장자를 가진 문서를 이 곳에 끌어다 놓거나 '+'버튼을 사용해 해당 파일을 옮겨줍니다.

 

 

 

 

이어서 옮겨진 파일은 업로드가 진행이 되고 파일 목록이 생기게 되는데 우클릭해서 편집> 웹오피스로 편집을 클릭하면 cell 파일 열기와 편집을 하는 것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단, 웹오피스는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어서 크롬을 권장한다고 하며, 기존 오피스 문서와 일부 요소가 호환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부분은 참고하고 계셔야 할 것 같아요.

 

이렇게 아주 쉽고 간편하게 cell 파일 열기가능하니 내 컴퓨터나 다른 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하게 될 때 파일이 열리지 않는다면 이와 같은 방법을 선택해 보면 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