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op.gg, fow가 아닌 다른 곳에서 롤 mmr 보는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리그오브레전드(lol)은 MOBA 게임으로 RTS와 RPG를 하나의 게임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전 세계 많은 유저 분들이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전투와 협동적인 팀플레이로 다른 게임과 다르게 쉽게 질리지 않고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고 있는 온라인 게임 중 하나이며 e스포츠에서 큰 대회가 열릴 정도로 롤은 굉장히 흥미진진하면서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할 수 있어 재밌습니다.

 

 

 

 

mmr이 높으면 랭크도 높고 점수에 따라 상대도 비슷한 수준으로 잡히는 것을 볼 수 있을 텐데요.

 

그래서 롤과 관련된 전적 검색, 리플레이 등 정보 검색 및 확인이 가능한 사이트가 생겨나게 됐고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운영 중인 유명한 곳을 꼽자면 op.gg와 fow가 잘 알려져 있을 겁니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리그오브레전드 패치로 인해 포지션 랭크가 생기기 시작하면서 부담을 느낀 롤 전적 검색 사이트는 mmr을 더 이상 볼 수 없게 폐지되었으며 이로 인해 유저분들은 수치화된 정보를 확인할 수 없게 된 상태인데요.

 

728x90

 

그렇지만 해외 커뮤니티 퀵파인드(quick find)에 접속하면 롤과 관련된 내용을 확인할 수가 있어 도움 될 텐데 참고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에 알 수 있다는 게 단점이지만 그래도 접속해 보면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좋을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게임 실력 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 롤 mmr 보는법 과정을 간략히 알려드릴 테니 필요할 때마다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텐데 우선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quick find'를 입력 후 찾으면 League of Legends와 관련 사이트가 검색 결과로 나와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기본적으로 게임이 실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메인 화면이 열리면 목록 중에 Korea(한국)을 선택한 다음 닉네임을 입력한 후 조회하시면 될 거예요.

 

 

픽창은 안되고 로딩 중이거나 게임 중일 때 들어가도 되는데 만약에 검색이 안 될 경우 게임 실행 후 10분 정도 지났을 때 다시 재검색하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반응하면 좌측에 블루팀, 우측엔 레드팀으로 종합해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검색한 해당 닉네임은 결과 중 분홍색으로 표시되어 있을 테니 쉽게 관련된 정보를 조회할 수 있을 거예요.

 

보통 평균적으로 1200~1500이 보통이면 1500~2000은 어느 정도 할 줄 아는 유저일 것이며 2000 이상부턴 고수 수준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롤 mmr 보는법 관련 정보를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재밌는 게임 즐겨보시길 바라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