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노래 설정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KakaoTalk는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채팅 및 보이스톡 무료통화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도움 되는 여러 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필수로 이용하고 있는 앱이라서 계정을 만들고 내 프로필을 볼 수 있는 공간을 꾸미거나 관리하고 계신 분들이 무척 많은데요.

 

그렇지만 아직 설정하지 못한 분들은 적용하는 게 다소 복잡하고 어려울 것 같아 시도하지 못하고 있는 분들도 있을 텐데 알고 보면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친구와 함께 들을 수 있는 음악을 내 프로필에 적용할 수가 있으니 관심 있고 필요하신 분들은 이 내용을 확인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무료 이용이 가능하긴 하나 1분의 제한된 시간이 있으며 끝까지 다 듣고 싶을 땐 마음에 든 곡, 음악을 구매하시면 끝까지 감상할 수 있고요.

 

 

 

 

노래를 설정하는 방법은 우선 카톡 앱을 실행한 후 내 프로필을 선택하면 관련 화면으로 넘어갈 텐데 하단 [프로필 편집]을 누르면 여러 가지의 메뉴가 밑에 보일 것이며 음표를 누르면 됩니다.

 

728x90

 

그러면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위젯이 나올 텐데 2가지 유형 중에 결정하시면 되고 선택하면 프로필뮤직 추가 화면으로 이동하게 될 거예요.

 

 

 

 

이곳에서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여 곡, 앨범 또는 아티스트 명을 알고 있다면 검색해서 찾아볼 수 있으며 아래 프로필설정 차트에서도 인기 있는 노래 목록을 순위별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테스트해 보기 위해서 현재 기준 가장 있기 있는 케이시의 가을밤 떠난 너를 체크해봤으며 밑에 [추가하기]를 눌렀더니 리스트가 생겨났는데요.

 

이렇게 30곡까지 추가할 수 있다고 하니 이용해 보시면 되고 다시 선택한 곡을 체크해서 완료누르면 위젯이 생긴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선택 후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것도 가능할 것입니다.

 

 

 

 

이제 프로필에 배치된 위젯을 보면 재생 버튼이 있으니 누를 경우 안내 팝업이 나오는데 선택한 곡을 카카오톡 플레이어에서 바로 재생할 수 있으며 참고로 3G/LTE 환경에선 데이터 요금이 발생되는 건 숙지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돼요.

 

 

 

 

이 곡을 처음 들어봤는데 가을인 지금과 너무나 잘 어울리고 감성에 젖어드는 노래를 감상할 수 있어 좋았으며 프로필을 빠져나오더라도 내 목록 옆에 플레이 리스트가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작업을 하더라도 플레이어가 화면에서 활성화되어 있고 언제든지 음악이 필요한 순간에 재생하여 노래를 들어볼 수 있으니 좋을 거예요.

 

상황에 따라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아이콘을 길게 터치한 후 화면 아래 쪽으로 이동시키면 아이콘이 보이지 않게 없앨 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고 카톡 목록 옆에 표시된 플레이 리스트를 터치해서 듣기, 편집, 마이뮤직 가기 중에 선택해서 쉽게 이동할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설정하면 됩니다.

 

 

 

 

이렇게 프로필에 노래를 넣으면 내 음악적 취향을 공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친구와 함께 음악에 대해서 나눌 수도 있으니 유용할 거라 생각하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릴게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