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tvn 온에어 실시간 시청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즐거움엔 끝이 없다'는 슬로건으로 잘 알려진 tvN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허가한 CJ E&M 미디어 콘텐츠부문 중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사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다른 공중파 방송에 비해 그동안 시도해 보지 못한 여러 가지의 실험적인 방송을 기획 및 편성하여 시청자들의 보는 눈을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예능이면 예능, 드라마면 드라마 등 차별화된 구성과 재미를 선사하고 있어 시청자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기대감을 갖게 하는데요.

 

일과를 마치고 집에 돌아와 티브엔에서 방영하는 방송을 본방사수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 상황에 따라 보고 싶은 방송이 시작할 시간쯤에 스케줄이 잡히게 되거나 약속이 생기는 바람에 시간이 약간 애매할 때도 있을 것입니다.

 

이럴 땐 휴대폰을 활용해서 이동 간에도 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실 텐데 어떻게 접속하면 되는 건지 몰라서 헤매는 경우가 많은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하여 tvn 온에어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티빙 앱을 설치해야 되니 스토어 앱으로 들어가주시고 검색창에 티빙을 입력 후 찾은 다음 [설치]를 하고 나서 앱을 실행해 주세요.

 

티빙은 실시간TV뿐만 아니라 방송 VOD, 영화 VOD도 무료로 볼 수 있으며 한 눈에 한 번에 여러 가지의 맞춤형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어 좋을 텐데 처음 실행하면 TVING 앱 권한 설정을 안내할 것이므로 동의하고 확인합니다.

 

 

 

 

넘어가게 되면 본격적으로 라이브와 다시보기, 정주행채널, 등의 콘텐츠를 선택해서 볼 수 있어 좋을 텐데 기본적으로 1분 30초라는 짧은 시간 동안 볼 수 있게 제공하고 있지만 계정 로그인을 하면 더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계정으로 접속하는 것도 가능하니 참고해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겠고요.

 

 

 

 

접속하고 나서 시청하려고 할 때 처음에 광고가 나오긴 하지만 무료 이용이 가능한 걸 생각하면 감안할 필요가 있을 것이며 잠시만 대기하고 기다리면 내가 원하고 보고 싶었던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어 마음에 들 것입니다.

 

 

 

 

내가 좋아할 만한 취향을 파악해서 추천해 주는 콘텐츠도 있으니 편하게 시청할 수 있을 거예요.

 

메뉴에서 살펴보면 시간대별로 정리된 편성표를 통해 티브이엔뿐만 아니라 다른 채널에선 어떤 게 방송되고 있는지 쉽게 살펴볼 수 있어 유용할 것이며 티빙에서 제공하는 이용권을 구매할 경우 고화질로 다채로운 방송을 볼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CJ ONE 회원 전용으로 매달 5,900원이면 티빙의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무제한으로 볼 수 있으므로 이 서비스도 나름 괜찮은 편이니 심심할 때마다 이용해 보면 좋을 거예요.

 

이렇게 tvn 온에어 실시간 방송을 PC와 모바일, 태블릿, 크롬캐스트에서 즐겨볼 수 있다는 걸 알게 됐으니 텔레비전을 통해 본방사수를 하지 못할 것 같을 때 이용하면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