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삼성페이 사용법, 설정 과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Samsung Pay는 삼성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신용카드, 체크카드 정보를 휴대전화에 입력해서 카드를 긁는 방식이 아닌 폰을 마그네틱 결제 단말기에 접촉해서 결제하는 간편한 방식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근거리 무선 통신과 마그네틱 보안 전송 방식을 지원하여 어디서나 쉽게 이용하실 수 있으며 등록하는 과정은 카드 번호와 지문 혹은 비밀번호 입력 후 SMS 인증 절차를 거쳐서 사용할 수가 있는데 이런 작업이 익숙치 않거나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져서 지원 가능한 기기가 맞지만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전자 결제 방식을 이용하실 경우 지폐나 동전이 필요하지 않은 이상 사용하는 휴대폰에 카드 정보가 입력되어 있으니 지갑을 따로 들고 다닐 필요가 없고 간편하게 계산할 수 있어 좋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용 가능한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관심 있는 분들은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2015년 8월에 한국에서 정식 결제 가능한 서비스로 출시 후 다른 국가에도 개시하게 됐는데 Samsung Pay를 사용할 수 있는 단말은 갤럭시 S6부터 현재 출시되는 기기까지 포함됩니다.

 

이제 삼성페이 사용법, 등록 및 설정을 알려드릴 테니 동일하게 따라하면 될 텐데 우선 바탕 화면에 Samsung Pay 앱을 실행하고 없을 경우 스토어 앱에서 다운로드해 주세요.

 

 

 

 

처음에 앱 권한으로 액세스 관련 허용을 하셔야 되니 안내 내용을 읽어본 다음 [확인]을 누르고 바뀐 화면에서 [시작하기]를 눌러서 진행하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이용 약관에 관한 항목을 체크하셔야 될 텐데 모두 읽고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 선택만 해제하고 모두 동의한 상태로 [다음] 단계로 넘어갔으며 인증 수단으로는 홍채, 지문, 비밀번호가 있으니 편한 방식을 선택해 주세요.

 

 

 

 

이제 사용할 준비가 완료됐으니 [카드 추가]를 누르면 될 텐데 보안을 위해 결제 수단 추가 및 실제 결제를 진행하여 현금을 인출하고자 할 때 모바일 데이터가 사용된다고 하니 모바일 상단 바를 내려서 모바일 데이터를 켜고 이때 NFC를 활성화시켜 [카드 모드]로 전환하면 되겠습니다.

 

 

 

 

추가하려고 할 때 바뀐 화면에서 준비된 사각형 틀 안에 카드를 맞추라고 요청하니 안내에 따라 맞추면 스캔 인식 후 카드 번호와 만료일 정보가 자동으로 인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마지막으로 보안 코드(CVC/CVV)는 카드 뒷면에 서명 옆을 보면 숫자가 있을 텐데 뒷자리 3개를 적고 카드 비번 앞자리 2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음]을 눌러서 한 번 더 이용약관에 동의한다는 항목에 체크하여 넘어가시면 되고 본인 인증을 위해 이름과 국적, 성별, 생년월일(8자리), 이동통신사, 전화번호 확인 후 인증 요청을 누르세요.

 

정상적으로 인증되면 카드에 사용할 결제 비밀번호 6자리를 등록할 수 있으니 입력하면 됩니다.

 

 

 

 

한 번 더 기입하고 본인만의 서명을 표시하세요.

 

성공적으로 최종 완료되면 결제 탭에 추가됐다는 안내 메시지가 뜰 것이며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텐데 이제 홈 화면을 보면 하단 쪽에 살짝 카드가 걸쳐있는 것처럼 보일 테니 위로 밀어서 올리면 결제를 진행할 수 있어 간편할 것입니다.(단말기에 폰 뒷면을 접촉하시면 인식될 거예요)

 

 

 

 

삼성페이 사용법은 이렇게 어렵지 않고 간단한 단계적인 절차만 따르면 쉽게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며 결제뿐만 아니라 계좌 정보를 입력하여 현금 인출(ATM) 업무도 나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스마트한 생활이 가능하실 거예요.

 

 

 

 

그래서 방금 전과 비슷한 과정을 진행하여 계좌 통장 정보도 입력해서 금방 등록을 마쳤습니다.

 

이렇게 등록한 삼성페이의 모든 결제 정보는 일회용 카드 번호와 이중 보안장치로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고 실수로 폰을 분실하게 되더라도 언제든지 원격으로 서비스를 잠그거나 카드를 삭제시킬 수 있어 걱정되지 않을 겁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공식 사이트 링크 주소를 남겨드릴 테니 참고하면 될 거예요.

 

https://www.samsung.com/sec/samsung-pay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