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한글 2010 무료설치, 다운로드 방법의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기본적으로 컴퓨터로 문서 작업을 진행할 때 한컴오피스 한글과컴퓨터에서 제공해 주는 워드 프로세서의 한글을 사용할 때가 많을 겁니다.

 

 

 

 

itq정보기술자격 또는 워드프로세서 시험용으로 자주 활용되는 이 프로그램은 여러 가지의 버전이 존재하는데 단순하면서 직관적인 구성과 편의 기능을 제공하여 가장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버전으로는 한글 97과 2010이 아닐까 싶은데요.

 

아무래도 예전에 사용했던 게 편하고 단순하기에 금방 적응할 수 있고 최신 버전에 비해 프로그램 용량도 그리 크지 않은 장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찾는 사람들이 많은 거라고 생각해요.

 

그런데 공식 사이트에선 현재 평가판으로 제한된 기간이 정해져 있고 일정 기간이 만료되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설정되어 있어 아쉬워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한컴오피스의 한글 제품을 계속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한글 2010 무료설치 - 다운로드 과정은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이용할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지만 어떤 고마운 분께서 프로그램을 안정적으로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하여 공유하고 있는 상태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에 남겨놓은 버튼을 통해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한글 2010 내려받기

 

 

이동하면 구글 드라이브에 Hangeul 2010.zip 파일이 업로드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으니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동한 화면에서 [무시하고 다운로드]를 누르고 이후 응답하여 연결되고 지정된 경로에 압축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찾아서 실행하도록 합니다.

 

참고로 파일 크기가 1,2기가 정도이니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충분히 확보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부족할 경우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시스템 정리 과정을 마친 후 시작하면 될 거예요.

 

 

 

 

또한 파일을 완벽하게 내려받지 못한 상태일 땐 파일명이 미확인 .crdownload로 표시되어 있으니 잠시만 기다릴 필요가 있고 완료되면 Hangeul 2010.zip으로 표시될 테니 그때 더블클릭해서 실행을 해주세요.

 

 

저장한 다음 더블클릭하여 창을 열고 좌측 상단 [압축풀기]를 누르면 저장 경로를 볼 수 있으니 저장될 위치를 확인하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저의 경우 10분의 시간이 소요된 후 압축을 풀 수 있었으며 사용자 PC 환경과 성능에 따라 한글 2010 무료설치 - 다운로드 과정을 기다리는 시간은 다를 수도 있으니 참고하고 압축을 풀면 잠시 후 자동적으로 폴더가 열리는데 Install.exe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될 거예요.

 

 

 

 

허용하면 설치 준비 중 표시가 뜰 것이며 이후 사용권과 관련된 내용을 안내할 테니 전체적으로 살펴보시면 되고 설치 종류 선택, 사용자 정의, 설치 시작과 종료 순서로 이루어져 있으니 안내에 따라 단계적인 절차를 완료하시면 되겠습니다.

 

 

 

 

도중에 제품번호를 입력해야 될 거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 텐데 자동으로 알아서 입력되거나 넘어가게 될 테니 이 문제는 그리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고요.

 

마지막으로 설정을 통해서 원하는 사용자 환경을 선택하실 수 있고 본격적으로 시스템에서 한컴오피스 2010 제품군을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름대로 혁신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문서 작업에 효율성과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으니 프로그램 테마를 설정하여 이용하면 되겠고 이상으로 한글 2010 무료설치 - 다운로드 과정을 정리하여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