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msvcp140.dll 다운로드 후 오류 증상 해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PC로 특정 프로그램 및 온라인 게임을 즐기려고 할 때 난데없이 시스템 오류를 알리는 창이 뜨면서 특정 프로그램의 부재로 인해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는 상태이므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시작할 수 없다고 나와서 난감한 분들이 있을 겁니다.

 

 

 

 

알아본 결과 보통 이런 증상이 발생했을 땐 특정 파일이 누락된 상태이거나 삭제되어 오류 현상이 발생하게 된 것인데 본인이 실수로 지웠거나 업데이트 도중에 갑자기 사라져버린 경우도 있을 거예요.

 

그러니 없어진 파일을 다시 설치하면 문제를 일으킨 증상이 사라지게 되겠지만 컴알못인 초보자분들은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잘 몰라서 헤맬 수 있고 복잡해 보여서 시도하지 않고 있는 분들도 꽤 많을 텐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오류 증상 해결 가능한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포털 사이트 검색창을 열고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메인 화면이 열리면 우측 상단에 돋보기 모양이 있으니 누르고 검색창에 visual studio 2015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입력하신 후 엔터를 누르면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게 될 거예요.

 

 

 

 

이제 검색 결과로 표시한 링크를 찾을 수 있으니 msvcp140.dll 다운로드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서 링크를 클릭하고 해당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받을 수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Visual Studio 2015로 빌드된 C++의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구성 요소를 설치할 수 있을 테니 [한국어]로 설정된 상태 그대로 진행해 줍니다.

 

 

 

 

이후 사용하는 PC의 윈도우 운영 체제 및 비트와 일치하는 항목을 체크하고 [다음]을 누르면 되는데 대부분 64비트일 테니 체크된 상태로 넘어갑니다.

 

 

 

 

안내에 따르다 보면 파일이 설치될 것이며 지정된 경로에서 vc_redist.x64 파일을 찾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고 잠시만 기다리면 Microsoft Visual C++ 2015 Redistributable (x64) 창이 열리는데 처음에는 소프트웨어 사용권과 관련된 내용이 안내될 테니 동의함에 체크한 후 [설치]를 누르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처리 중 표시를 확인할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리면 되겠고 이후 성공적으로 완료될 거예요.

 

이제 오류 문제로 시작할 수 없었던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 보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니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이상으로 msvcp140.dll 다운로드 후 오류 증상 해결하는 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