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핸드폰 사진 크기 줄이기 앱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상황에 따라 사진을 찍을 때가 많고 찍은 사진을 웹상에 올리고 싶을 때도 있는데 업로드하는 곳에 전송할 파일 크기가 제한되어 있어 올리지 못하거나 소요되는 시간이 길어 한참을 기다린 적이 있을 겁니다.

 

 

 

 

또는 사진이 휴대폰에 너무 많이 저장되어 있어 저장 공간이 부족할 때도 있고 용량이 가득 차서 휴대폰 속도가 느려진 분들도 꽤 많으실 텐데요.

 

이럴 땐 저장소로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또는 이동식 저장 장치에 별도로 백업해서 보관할 필요도 있지만 사이즈를 줄여서 관리하는 방법도 있으니 이용해 보면 나름대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직 이런 방법을 몰랐던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 보시면 될 텐데 사용 중인 폰의 스토어 앱을 실행하신 후 이미지 용량 줄이기를 입력하여 찾아보면 검색 결과로 이런 앱이 나올 테니 설치를 해주세요.

 

 

 

 

이 어플은 핸드폰 사진 크기 줄이기 작업에 매우 적합하며 화질 손상도 덜하고 원하는 대로 사이즈 조절도 가능하니 변환 작업에 상당히 유용합니다.

 

 

 

 

설치 후 열기를 눌러 앱을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처음에 사용할 경우 이미지를 저장하기 위해 저장 권한을 허용해야 하니 [확인]을 누르고 사진, 미디어, 파일에 액세스를 허용해 주세요.

 

728x90

 

그러면 다음 화면에서 여러 가지 항목을 볼 수 있는데 카메라는 물론, 포토 프레임,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스냅챗, 스크린샷 등이 있을 테니 원하는 사진첩(앨범)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 카메라로 진입한 상태이며 지금까지 찍은 사진 섬네일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사이즈를 줄이기 위해서 여러 장을 선택하실 거라면 우측 상단에 [복수 선택] 눌러야 되고 선택하실 경우 체크된 표시를 볼 수 있으니 진행하면 될 거예요.(잘못 선택할 경우 다시 누르면 체크된 걸 해제할 수 있음)

 

 

이제 우측 상단에 있는 [변환]을 누르면 사이즈 조정을 할 수 있는 옵션 창이 열리는데 본인이 원하는 대로 사이즈를 퍼센트로 변경할 수 있고 덮어쓰기나 새 파일로 지정하여 변환 가능합니다.

 

 

 

 

핸드폰 사진 크기 줄이기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미리 안내 사항을 숙지해 주시고 이렇게 저장하면 변환된 이미지는 별도의 Image Resized 폴더에 저장될 것이며 원본에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하니 유념한 상태에서 [계속하기]를 눌러주세요.

 

 

 

 

이제 성공적으로 변환됐다는 메시지를 알릴 테니 갤러리를 열어 살펴보면 따로 폴더가 생성된 걸 볼 수 있었으며 상세정보를 보니까 4.62MB였던 사진 사이즈가 2.46MB로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었고 해상도 수준도 유지됐기에 좋았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스마트폰에 있는 이미지 크기를 특정 사이즈 혹은 용량으로 조정하실 수 있으니 사진이 많아서 관리가 어렵거나 폰 상태가 무겁고 느려진 것 같다면 알려드린 대로 이 앱을 활용하여 크기를 줄이면 개선될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