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마우스 우클릭 해제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 웹 브라우저 크롬을 사용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진 걸 볼 수 있으며 인터넷 정보 검색 시 필요한 글 또는 이미지를 찾았지만 가끔씩 드래그나 복사를 하지 못하도록 관리자가 막아놔서 아쉬웠던 적이 한번 쯤은 있을 겁니다.

 

 

 

 

이렇게 막아놓은 것은 불펌 또는 입력한 내용과 사진이 허락 없이 사용되거나 상업적인 용도로 마음대로 활용하여 이득을 취하는 경우가 있어 이런 일을 방지하기 위해 막아놓은 것일 텐데요.

 

그래서 이런 사태를 방지하기 위하여 해당 사이트 운영자가 보호하기 위한 나름대로의 조치를 취한 것인데 이득을 취하거나 나쁜 의도를 품고 사용할 목적이 아닌 분들이 맞다면 기본적으로 운영자의 허락을 맡고 이용하시는 게 정상적인 방법이지만 상황에 따라 급하게 필요할 경우도 있을 겁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나름 우회적인 방법으로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서 아는 지인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를 통해 알려드릴 텐데 우선 복사할 예정인 해당 페이지를 열고 키보드 우측 상단 쪽에 있는 F12키를 누르면 개발자 툴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제 우측 3단 점을 누른 다음 메뉴가 나오면 아래 쪽에 [Settings]를 선택하여 이동하세요.

 

 

 

 

Preferences 화면이 나오면 맨 밑으로 스크롤을 내린 후 Debugger의 [Disable JavaScript]를 체크하시면 다른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드래그 또는 우클릭이 허용된 걸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설정했어도 개발자 창을 끈 상태로 이동할 경우 적용되지 않을 테니 정상적인 기능 작동을 위해 개발자 툴이 열린 상태에서 이동하셔야 되고 우클릭 또는 드래그를 시도해 보면 전엔 반응하지 않았지만 이후 허용된 걸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한 번 설정하면 계속 지속되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페이지를 열고 나중에 동일한 방식을 적용해야 허용되는 것이므로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방법이 통하지 않을 경우에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알려진 피그 툴박스를 설치하면 가능해질 텐데 웹상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며 다운받고 나서 실행하기 위해 인터넷 창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이제 열린 메뉴 중에서 [우클릭 막힘 풀기]를 누르면 원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알려드린 것처럼 동일한 과정을 완료하면 원하는 문장이나 그림,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에서 원하는 콘텐츠 및 자료를 찾았지만 막혀있는 상태일 때 마우스 우클릭 해제 방법으로 이 과정을 동일하게 진행해 보시면 작업에 도움이 되실 거예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개인 소장이나 건전한 용도로 활용하는 게 아닌 본인의 이득을 취하기 위해 사용하게 될 경우 법적인 문제가 생겨서 처벌받게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실 필요가 있음을 알려드리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