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빅스비 버튼 끄기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Bixby는 삼성의 인공지능(AI) 비서 기능으로 텍스트, 터치, 음성을 인식하여 정보 검색이나 앱, 기기를 구동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단어가 생각나지 않아도 카메라로 보여줄 경우 동일한 것을 인식하여 찾을 수 있고 더욱 스마트하고 편리하게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어서 여러 가지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간혹 의도치 않은 상황에서 실행될 때도 있어 당황스러운 적이 있을 것이며 음성 호출의 민감도를 약간 높게 설정한 탓에 조용한 공간에서 반응하게 되어 깜짝 놀란 기억도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럴 경우에는 설정 상태를 바꾸면 되지만 Bixby 버튼이 볼륨 조절 버튼 바로 아래 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휴대폰을 만질 때 가끔씩 나도 모르게 실수로 누른 적이 한번쯤은 있을 텐데요.

 

728x90

 

또한 별로 사용할 일이 없는 것 같아 그냥 기능을 끄고 싶은 마음이 들 수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설정을 변경해서 불러오지 않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 내용을 확인해서 적용하면 되겠습니다.

 


 

빅스비 버튼 끄기 설정은 버튼을 한 번만 눌러서 뜨는 게 아닌 연속으로 두 번 눌렀을 때 나오게 하는 방식으로 바꾸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참고로 안드로이드 9버전 이하는 진행이 어려울 수도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으며 확인하면 될 텐데 우선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여러 가지 메뉴 중에 [유용한 기능]이 있으니 선택하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바뀐 화면에서 [빅스비 버튼] 메뉴를 누르면 Bixby 버튼을 눌렀을 때 실행할 동작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두 번 눌러서 빅스비 열기] 체크 후 저장하시면 이제부턴 연속으로 두 번 눌러야 작동하는 방식으로 바꿀 수 있을 거예요.

 

그래서 이제 해당 버튼은 쓸모 없게 되는 건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 한 번 누르기 사용으로 앱이나 단축 명렁어로 선택할 수 있으니 자주 사용하는 앱이 있으면 어플을 설정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즐겨찾기 버튼으로 대체되어 쓸 수 있는 것이니 자주 사용하는 앱을 적용할 경우 바탕 화면에서 찾지 않고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실행할 수 있게 될 테니 유용하게 다룰 수 있을 거예요.

 

 

이번에는 메인 화면에서 슬라이드 해도 빅스비의 홈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홈 화면을 열고 빈 공간 아무 곳이나 길게 터치하면 편집 가능한 상태로 바뀔 겁니다.

 

 

 

 

이때 오른쪽으로 화면을 돌리면 빅스비 홈 화면을 만나볼 수 있지만 우측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시키면 앞으로는 슬라이드 해도 넘어가지 않게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으니 끄면 될 거예요.

 

 

 

 

마지막으로 당분간 사용하지 않을 작정일 경우에는 빅스비 홈을 열고 설정으로 들어가신 다음 음성 호출 메뉴를 눌러 목소리 음성명령 기능을 완전히 비활성화시키면 될 테니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빅스비 버튼 끄기, 기능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