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업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nstagram은 사진과 영상 등 시각물 중심의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실 겁니다.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인 3세대 SNS로 잘 알려져 있고 하루에 7천만 건 이상의 게시물이 올라오고 있는 상태이니 엄청난 영향력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인스타그램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은 다양하게 많지만 최근에는 스토리를 통해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시는 분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중입니다.

 

728x90

 

그렇지만 몇몇 분들은 Instagram 처음 이용하거나 오랜만에 접속해서 바뀐 구성으로 적응하지 못할 수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스토리 하나에 다양한 종류의 사진을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거예요.

 


 

모바일 기준이며 기종에 따라 약간씩 다를 수도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경로해서 찾을 수 있는데 일단은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한 다음 좌측 하단 홈 아이콘을 눌러 이동해 줍니다.

 

 

 

 

그러면 상단에 내 스토리의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는데 길게 터치하면 숨겨진 옵션이 나올 테니 [스토리에 추가] 메뉴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촬영할 수 있는 화면이 뜰 것이며 원하는 사진을 바로 찍어서 올리셔도 되고 이전에 찍었던 사진을 찾기 위해 좌측 밑 앨범을 누르셔도 돼요.

 

 

갤럭시에서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선택을 위해 앨범을 눌렀다면 기본적으로 갤러리 화면이 나올 것이며 우측 상단을 보면 여러 항목 선택을 눌러 추가할 수 있는데 참고로 최대 10개의 사진 또는 동영상을 포함할 수 있다고 알려줄 겁니다.

 

 

 

 

여러 장을 선택하고 나서 우측 하단에 [다음]을 누른 후 텍스트 및 필터, 스티커도 적용할 수가 있으니 필요 시 활용하시면 되겠고 모든 과정을 마쳤다면 [다음]을 눌러 내 소토리 옆에 [공유]를 하시면 되고 마지막으로 밑에 [완료]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내 스토리 프로필에 인스타 로고 색상을 띤 띠가 둘러질 것이며 선택해보면 상단 타임라인 바가 나뉘어져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 이렇게 하나의 스토리에 여러 장을 넣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가만히 내버려둘 경우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음 사진으로 자연스럽게 넘어갈 테지만 직접 화면의 아무 곳이나 한 번만 툭하고 터치하시면 준비된 다음 사진으로 넘어가는 것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안드로이드의 갤럭시를 기준으로 알려드렸지만 아이폰 iOS 등 운영체제별로 스토리를 추가하는 방법은 대부분 비슷한 곳에서 찾을 수 있을 테니 옵션과 UI 구성이 달라도 누구나 쉽게 추가할 수 있을 것이며 나만의 일상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공유할 수 있으니 재밌게 활동할 수 있을 겁니다.

 

이상으로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업로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