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 스토리 올리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인스타그램은 온라인에서 주변 사람들과 사진 또는 동영상을 공유하고 메시지를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고 다른 SNS와는 달리 시각물 중심의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입니다.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심심할 때마다 접속을 해서 확인하는 분들이 많고 자신의 개인적인 공간으로 관리하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그래서 피드에 게시물을 올리는 사람들도 있고 스토리를 따로 활용하시는 분도 상당히 많은데 이제서야 Instagram에 입문했거나 아직 이러한 환경이 익숙지 않은 분들은 어떤 방식으로 이용하면 되는 건지 잘 몰라서 헤맬 수도 있는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스토리 올리는 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PC보다 모바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모바일 기준으로 알려드릴 텐데 일단은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한 다음 좌측 상단 쪽에 내 스토리로 프로필과 + 표시가 보일 테니 눌러주세요.

 

 

 

 

선택하면 촬영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될 것이며 바로 사진 촬영을 해도 되고 이전에 저장했었던 사진 또는 영상을 불러와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니 결정하시면 되는데 인스타 스토리 올리기 과정을 테스트하기 위해 전에 찍은 사진을 불러오고 싶을 경우 좌측 하단의 앨범을 눌러 이동하시면 돼요.

 

그러면 기본적으로 갤러리에 있는 사진 목록들을 전체적으로 볼 수 있는데 좌측 상단 목록을 눌러서 사진 또는 동영상, Camera, Kakao Talk, 스크린샷 등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여 선택하실 수 있으니 올리고 싶은 걸 찾으면 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귀여운 반려견이 제 침대 위에서 곤히 잠자고 있는 모습을 찍은 사진을 선택했고 바뀐 화면 우측 상단을 보면 편집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도구가 있으니 좀 더 예쁘게 꾸미고 싶다면 원하는 편집용 도구를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돼요.

 

 

편집을 마쳤거나 이상 없는 게 확인됐을 때 [받는 사람]을 누르고 내 스토리 공유 옵션 옆에 보이는 [공유] 버튼을 누르면 되돌리기 문구가 표시된 후 공유됨으로 변경될 테니 밑에 [완료]를 누릅니다.

 

 

 

 

이제 다시 전 화면으로 돌아가게 될 것이며 좌측 상단을 보면 내 스토리 프로필 주변에 인스타그램 전용 컬러가 입혀진 원형 테두리가 둘러질 텐데요.

 

 

 

 

눌러보면 방금 전에 올릴 사진을 볼 수 있고 우측 밑 더보기를 눌러 게시물로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스토리 설정으로 들어가면 기본적으로 자동 설정 및 허용되어 있는 다양한 옵션을 볼 수 있고 상황에 따라 변경도 가능하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이렇게 인스타 스토리 올리기 방법은 매우 쉽고 간단하기 때문에 금방 적응할 수 있을 것이며 나를 아는 주변 사람들의 다양한 반응도 살필 수 있으니 흥미로움과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