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은 samsung smart switch mobile을 이용해서 교체한 핸드폰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의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어떤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너무 오래 사용해서 바꾸고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저의 경우 5년 정도 되는 기간 동안 갤럭시노트 구 버전을 계속 사용하다 보니 점점 처리 속도가 느려지는 걸 경험했고 이런저런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다 보니 쓸데없는 광고가 팝업되는 일이 반복되어 답답해서 휴대폰을 교체하게 됐는데요.

 

너무 오랜만에 폰을 바꾸게 되어 그동안 사용했던 기존 폰에 있는 여러 가지 콘텐츠를 옮기고 다시 다운받을 생각에 조금 막막했었는데 막상 시작해 보니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는 건 예전과 달리 빠른 속도로 인해 금방 완료하게 됐습니다.

 

그런데 이미지와 연락처는 어떻게 진행하면 될지 몰라서 약간 헤맸었는데 알고 보니 삼성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을 이용하면 너무나 쉽고 간편하게 콘텐츠를 옮길 수 있는 걸 알게 되어 기뻤는데요.

 

728x90

 

이렇게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종종 다른 기기로 바꿔야 될 때가 있는데 자료를 옮기려고 할 때 samsung smart switch mobile 앱을 이용하면 좀 더 쉽고 간편하게 데이터를 이동할 수 있어 효율적일 것이며 금방 마칠 수 있어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참고로 기존 폰과 바꾼 폰 모두 이 앱을 다운로드한 상태에서 진행해야 되니 플레이 스토어 앱을 열고 검색하여 어플을 설치한 다음 둘 다 실행해 주세요.

 

 

 

 

무엇을 할 거냐고 물으면 기존 폰에서 [데이터 보내기]를 선택하시면 되고 새로 바꾼 갤럭시 디바이스에선 [데이터 받기]를 눌러 진행하도록 합니다.

 

 

 

 

연결 방식은 USB 케이블과 무선 Wi-Fi 둘 중에 선택하시면 되고요.

 

 

 

 

연결되면 이전 디바이스에서 보낼 콘텐츠를 선택하면 되는데 통화 및 연락처, 문자 메시지, 어플, 설정, 홈 화면,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문서 등 9가지 항목을 전송할 수 있어요.

 

 

 

 

옮기려고 하는 항목들을 모두 추가로 결정했다면 밑에 [보내기]를 눌러 이동할 수 있을 것이며 진행되면 구형 폰에는 보내기, 바꾸려는 폰에는 받기 표시가 화면에 나오니 결정하고 기다리면 됩니다.

 

 

 

 

전송 중 표시와 몇 퍼센트 진행되었는지 알려줄 테니 대기하고 있으면 되고 동기화 과정이 모두 완료됐을 때 바꾼 디바이스를 확인해 보면 기존 폰과 동일하게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전송 중인 상황에서 핸드폰 전원을 끄거나 연결되어 있는 USB 케이블을 뽑으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데이터 업데이트 과정이 모두 완료됐을 떄 연결된 장치를 해제하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samsung smart switch mobile 설치 후 이용하면 굳이 컴퓨터 도움을 받을 필요 없이 좀 더 간편한 방식으로 원하는 콘텐츠 자료를 전송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안전하게 정리될 테니 작업이 수월하여 만족스러울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