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밴드 탈퇴하는 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네이버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BAND는 그룹 멤버와 함께 동호회 또는 스터디, 주제별 관심사를 통해 뭉친 모임을 할 수가 있어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가족, 연인, 친구, 아는 지인끼리 돈독한 사이를 유지할 수 있고 취미나 관심사가 같은 멤버들과 친해지며 그룹으로 모인 공간에서 사진, 동영상, 파일 등 관련 정보도 공유할 수 있어 여러모로 유용한데요.

 

새로운 사람들과 흥미로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도움 되는 일이 많을 텐데 사용하다 보면 여러 가지 이유로 어쩔 수 없이 참여하고 있는 모임이나 계정 자체를 없애야 되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728x90

 

그렇지만 처음 이용하거나 너무 오랫만에 들어와서 어떻게 나가면 되는지 몰라서 헤매는 분들이 꽤 많은데 이번 포스팅에서 가능한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 보시면 될 거예요.

 


 

모바일로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 관계로 폰 화면을 통해 설명해 드릴 텐데 먼저 특정 모임에서 나가는 방법은 BAND에 접속하시면 내가 지금까지 가입한 모임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니 나가려고 하는 밴드를 찾아서 선택 후 들어가도록 합니다.

 

 

 

 

해당 모임의 메인 화면이 나오면 우측 밑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내 설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여러 가지의 설정이 가능한 화면이 나오는데 맨 밑으로 내리면 [밴드 탈퇴하기]가 있으니 누르고 팝업창이 나오면 표시한 대로 선택합니다.

 

특정 모임에서 밴드 탈퇴하는 법은 이렇게 쉽고 간단한데 참고로 나갈 경우 그동안 등록한 글과 사진, 댓글 등을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가 없으니 필요한 경우 나가기 전에 수정 및 삭제하시면 되겠고요.

 

 

 

 

멤버들과의 모든 채팅방에서도 나가게 될 테니 혹시나 보관하고 싶은 대화가 있을 땐 [대화내용 내보내기]를 이용해서 저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불필요한 모임을 정리할 수 있지만 아예 계정 자체를 삭제하고 싶을 경우 화면 우측 상단 쪽을 보면 3단 선의 메뉴가 있으니 터치한 다음 더보기 메뉴 중 [설정]을 눌러 이동하세요.

 

바뀐 화면에서 맨 밑으로 내리다 보면 [서비스 탈퇴]의 항목을 찾을 수 있으니 누릅니다.

 

 

이제 계정을 삭제하기 전 주의 사항을 안내하는데 지울 경우 내 프로필, 초대이력, 유료상품 구매 및 다운로드 내역, 무료 스티커 다운로드 내역, 밴드 게임과 관련된 계정이 모두 사라지게 된다고 하며 애드포스트 미디어 등록이 해제되며 복구할 수 없으니 확인 후 신중히 결정할 필요가 있을 거예요.

 

 

 

 

또한 참여 중인 모든 밴드와 페이지에서 탈퇴되고 서비스 내에서 작성했던 콘텐츠를 삭제 및 수정할 수 없으니 전체적으로 살펴본 후 필요한 게 있을 경우 저장해서 진행하면 될 것이며 자동으로 결제되는 유료 상품을 이용하고 있을 땐 계정을 삭제하셔도 매달 결제될 수 있으니 나가기 전에 반드시 구글 월렛에서 구독을 취소해야 됩니다.

 

모든 내용을 읽고 나서 이상 없는 걸 확인했다면 밴드 계정을 삭제하겠습니다 옆에 체크를 한 다음 [확인]을 눌러 모든 과정을 마칠 수 있을 거예요.

 

밴드뿐만 아니라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탈퇴할 때에도 필요한 일부 기록을 살펴보고 중요한 건 미리 백업해놓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을 것이며 이상으로 밴드 탈퇴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