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핸드폰 주소록 옮기기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5년 정도되는 긴 시간 동안 사용했던 삼성 갤럭시 노트3 휴대폰이 너무 버벅거리고 끊김현상이 자주 발생하여 답답했는데 정말 오랜만에 중고폰이긴 하지만 갤럭시 S8+로 교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사용하던 폰에 저장돼 있는 모든 필요한 정보를 바꾼 휴대폰으로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등을 옮기느라 거의 하루 반나절을 소요하게 되더군요.

 

다음날 연락처를 옮기는 작업을 하기 위해 가까운 대리점을 방문했는데 직원에 말에 따르면 연락처 가져오기 과정은 간단한 작업이긴 하지만 비용이 발생될 수 있으니 특정 앱을 사용하는 게 좋다고 안내했으며 직원에 말대로 앱을 설치한 다음 진행해 보니 정말 쉽게 연락처를 옮길 수 있었습니다.

 

바꾸기 전에는 등록되어 있는 정보도 많고 다시 깔아야 되는 어플도 많아서 귀찮게 느껴졌는데 막상 시작해 본 결과 생각한 것보다 비교적 빨리 모든 과정을 완료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는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핸드폰 주소록 옮기기 가능한 앱을 소개해 볼 텐데 네이버 주소록이라는 앱을 이용하면 생각보다 빨리 기존 폰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를 바꾼 폰에 옮길 수 있어 도움 될 것이며 대리점이나 휴대폰 수리점을 운영하는 곳을 찾아가더라도 이 앱을 추천하는 곳이 많을 것입니다.

 


 

 

 

또한 검증된 곳 NAVER에서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기 때문에 의심의 여지없이 믿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이며 기종에 따라 Play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를 통해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을 거예요.

 

 

 

 

완료되면 [열기]를 눌러 실행하면 되는데 참고로 앱 권한 설정으로 이동하여 접근 권한을 허용해야 정상적으로 앱을 사용할 수 있으니 세팅하시면 되고요.

 

 

 

 

처음 사용 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알려주는 화면이 나오는데 확인 후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폰 연락처를 저장하고 이를 동기화시킬 수 있으며 저장된 지인의 연락처는 언제든지 삭제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고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시면 사용하려는 기본 계정을 선택하라고 안내하는데 휴대폰보다 Google로 선택하면 혹시 분실 또는 고장이 나더라도 다른 기기 및 디바이스를 이용해서 구글 계정에 접속 후 주소록을 불러와서 연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나중에 휴대폰을 또 교체하는 일이 있어도 핸드폰 주소록 옮기기 작업을 금방 마칠 수 있는데 계정 선택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저장된 연락처 개수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며 이제 [내보내기]를 누르고 [폰 연락처로 새로 구성하기]를 누릅니다.

 

처리되어 진행 중인 화면을 볼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릴 필요가 있고 완료되면 이제 옮길 예정인 휴대폰에서 네이버 주소록을 설치해 주세요.

 

 

 

 

NAVER 아이디로 로그인 후 어플을 실행시켜 구글 계정을 선택한 다음 [가져오기]를 누르면 가져올 연락처를 선택하여 시작할 수 있는데 일반 연락처, 이름 없는 연락처, 오래된 형식의 번호로 구분된 항목 중 원하는 항목만 체크한 후 밑에 있는 [선택된 연락처 가져오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잠시 후 가져오기 과정이 모두 완료되어 폰 연락처를 새로운 휴대폰 주소록에 업데이트된 걸 확인할 수가 있으니 동일하게 진행하면 될 거예요.

 

네이버 주소록의 대표적인 기능은 4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자주 통화에서 자주 연락하는 사람을 빨리 찾을 수 있을 것이며 내 주소록에 저장되어 있지 않은 주변 장소의 전화번호도 쉽게 검색할 수 있고 안전한 백업 과정과 불필요한 연락처를 깔끔하게 정리하여 관리할 수 있어 좋을 것입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핸드폰 주소록 옮기기 작업을 마칠 수 있으니 유용할 거라 생각하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