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바탕화면 캘린더, desktopcal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필요에 따라 업무 관리를 위한 차원에서 PC 컴퓨터 달력 위젯을 사용하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으며 스케줄 관리에 도움 되고 있어 필수로 활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즘에는 사용이 편하고 직관적인 위젯을 제공하고 있어 인기가 많은데 바탕화면에서 바로 볼 수 있고 명절이나 기념일, 음력, 절기마다 관련 정보를 제공해 빠르게 파악할 수 있으며 필요할 때마다 무엇이든 기록할 수 있어 유용할 텐데요.

 

또한 약속 시간 및 처리 사항, 그날의 일정 등을 추가하거나 수정하는 작업이 간편하고 쉽게 확인해서 관리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것이며 PC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바이스에서도 데이터를 손쉽게 옮길 수 있고 개인 취향에 맞게 설정 및 변경도 가능하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고 합니다.

 

728x90

 

이렇게 여러 가지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니 원하는 작업을 나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 것이며 스케줄 및 일정 관리에 좋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사무용으로 활용하기에 좋은 이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바탕화면 캘린더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 검색창에 'desktopcal'를 입력 후 찾으면 Desktop Calendar 링크가 나오니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관련 페이지가 열리면서 소개 내용을 볼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겠고 중간에 다운로드 버튼이 마련되어 있으니 눌러서 설치하시면 돼요.

 

 

응답하여 연결되면 지정된 폴더에 setup 파일이 생성될 테니 더블클릭 후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바탕화면을 두 번만 클릭하면 메모를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사용하기 쉽고 매우 간편하며 실용적인 프로그램인데 중간에 [시작] 버튼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잠시 진행되는 모습을 보인 후 성공적으로 설치됐다고 알려 줄 것이며 바탕화면에 달력처럼 우측에 표시되는 직관적인 화면을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제 컴퓨터를 켤 때마다 우측 화면에서 일정과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으니 이용해 보시면 될 텐데 테스트해 보는 차원에서 오늘 날짜 항목을 선택해 봤어요.

 

그러면 입력할 수 있는 작은 창이 열릴 테니 기억해야 될 내용을 적어주시면 되고 밑에 아이콘을 눌러 색상을 변경하거나 완료된 일정은 밑줄을 그을 수 있습니다.

 

 

 

 

다음 줄로 넘어갈 때마다 내용 앞에 숫자가 표시되도록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니 적용해 보시면 될 거예요.

 

 

 

 

또한 상황에 따라 창 크기를 조절하거나 최소화할 수 있고 이메일 또는 구글 계정을 활용하여 로그인 후 백업 데이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옵션 설정을 통해 월분 표시, 최대 행, 지난 주 표시, 달력 글꼴 색, 그림자 표시, 셀 색깔, 투명도, 셀 간격, 글씨체 등 여러 가지 설정이 가능해요.

 

이렇게 바탕화면 캘린더 desktopcal를 이용하면 앞으로 미팅, 사무, 일정 관리를 함에 있어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이며 기념일 및 진행할 작업을 잊지 않고 기억할 수 있으니 좀 더 계획적으로 일 처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