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다리, 허벅지에 실핏줄이 생긴 이유, 증상에 대해 알려드리는 건강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신체 중 허벅지나 다리를 보면 가느다란 핏줄이 있거나 약간 튀어나와 있는 사람도 있지만 별로 신경 쓰지 않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최근에 운동을 무리했거나 많이 움직인 탓에 이런 것이겠거니 생각하며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분도 있고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괜찮아질 거라는 생각이 들어 별로 신경 쓰지 않는 분도 있을 텐데 계속 방치할 경우 하체 피부의 정맥이 확장되고 꼬불꼬불 비틀리는 하지정맥류 질환이 생길 수도 있으니 평소에 신경 쓰고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맥류의 류는 혹을 의미하는데 어떤 원인 때문에 정맥이 혹처럼 확장되거나 부풀어 오르는 증상을 의미하며 보라색이나 파란색의 혈관이 꽈리처럼 튀어나오게 되고 다양한 형태로 발생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종아리에 가장 많이 발생되지만 심할 경우 발목에서 허벅지까지 진행될 수도 있어요.

 

 

 

 

또한 이런 증상이 생기기 전에 하반신 전체 또는 일부가 갑갑하고 불편하거나 묵직한 통증이 느껴질 수 있고 피로감, 경련 심할 땐 불안 증상도 동반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러다가 괜찮아지겠거니 하는 생각으로 방치하면 회복이 늦어지거나 다른 합병증도 생길 수 있어 진단을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728x90

 

보통 다리나 허벅지에 실핏줄이 생기는 원인은 평소에 오래 서있거나 돌아다니면 생길 수 있고 다리를 오랫동안 꼰 상태로 앉아있거나 쪼그려앉은 상태를 유지할 경우도 있지만 바지 복장이 몸에 딱 맞게 제작된 바지를 입는 것도 문제될 수 있고 체중 증가로 비만도 해당되며 유전인 분들도 이런 증상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태가 심각할 경우 전문의의 치료가 필요하지만 심한 정도는 아니라면 자신의 생활습관과 행동을 전체적으로 확인해보고 문제될 만한 부분을 찾아 개선해나간다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을 텐데요.

 

상당히 기본적인 부분만 고쳐도 좋아질 확률이 높은데 종사하는 직종에 따라 오랜 시간 동안 똑같은 자세를 유지하거나 돌아다닐 일이 많은 분도 계실 테지만 무리하지 않는 게 좋고 몸을 생각해서라도 잠깐씩 휴식을 취하는 게 좋습니다.

 

 

 

 

휴식을 취할 때 최대한 편한 자세로 쉬는 게 좋고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는 것도 좋아요.

 

좀 더 일해서 수당을 더 받는 걸 원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몸이 성하지 못하면 소용이 없을 테니 전체적으로 몸 관리에 신경 쓸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일할 때가 아닌 일상생활 속에서도 무엇을 하든지 간에 올바른 자세를 취해야 하며 다리를 꼬거나 짝다리를 집는 버릇은 고치는 게 좋고요.

 

자세가 아닌 다른 상황으로 바지를 입을 때에도 너무 꽉 끼는 바지는 다리를 압박하게 되어 혈액순환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피하고 체중 증가로 인한 비만인 몸매는 여러 가지 병을 동반시킬 수 있으니 운동을 통해 체중감량에 노력해야 됩니다.

 

 

 

 

마찬가지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시작하여 조금씩 활동량을 높일 필요가 있고 이 밖에도 높은 온도의 공기로 땀을 내는 곳인 사우나 또는 찜질방에서 오랫동안 머무를 경우엔 혈관이 확장되어 상태가 더 안 좋아질 수 있으니 적당히 자제하면 되고요.

 

피임약 또는 호르몬제를 자주 복용하지 않는 게 좋고 과도한 음주는 몸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술도 적당히 마시는 게 좋을 것입니다.

 

 

 

 

이렇게 행동 및 생활습관을 전체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호전되지 않을 경우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니 방문하셔야 될 거예요.

 

이상으로 다리, 허벅지에 실핏줄 보이는 증상의 원인 및 적절한 조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 건강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