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마그넷 주소 사용하는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인터넷 환경에 접속 후 특정 서비스 및 프로그램 등 다양한 파일을 다운로드해야 될 때가 있으며 요즘에는 토렌트 사이트로 이동하여 파일을 굳이 통째로 주고받지 않고 수많은 사용자들의 PC에 분산된 파일의 부분을 모아서 다운받는 공유 방식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진행되는 속도가 상당히 빠르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편이며 또 다른 방식으로 마그넷(MagNet) 주소를 이용해 웹상에서 특정 파일 위치를 알리는 정보가 담긴 주소를 이용하시는 경우도 많은데요.

 

커뮤니티 등 다양한 웹 사이트를 통해서 편의성이 돋보이는 이런 방식을 처음 접하게 된 분들도 꽤 많은데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잘 몰라서 헤매고 있는 분들이 있을 거예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마그넷 주소로 확인해 보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소 복잡해 보이고 의심될 만한 MagNet 주소는 어떤 체계로 이루어진 건지 굳이 이해할 필요는 없고 웹상에서 공유하려고 만든 것인데 만약 시드 파일이 있다면 상관 없겠지만 열리지 않거나 제공하지 않고 있다면 자석 모양으로 표시되어 있는 마그넷 주소를 이용해서 저장할 수 있어요.

 

 

 

 

해당 주소를 복사한 다음 토렌트를 실행시킵니다.

 

 

 

 

이제 좌측 상단을 보면 [파일] 메뉴가 있으니 누르고 [주소에서 토렌트 추가]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창이 추가로 열리는데 열려는 토렌트의 위치를 지정하라고 하니 방금 전에 복사했었던 주소를 붙여넣은 후 [확인]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이제 새 토렌트 추가 창이 열리면서 저장 경로와 파일 이름, 옵션 등을 체크할 수 있으며 우측에서 관련 파일이 표시될 텐데 저 같은 경우 본방사수하지 못했던 드라마를 다시 보기 위해서 선택했고 mp4 영상 파일이 포함되어 있는 걸 [확인]했어요.

 

 

 

 

창이 닫힌 다음 목록을 보면 내가 선택한 파일이 다운로드 중인 상태인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파일의 용량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이 약간씩 다르겠지만 빠르게 다운받아서 이용하거나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원하는 파일을 저장할 수가 있으니 파일이 업로드되어 있지 않아도 이젠 당황하지 않을 수 있을 것이며 반대의 입장에서 누군가 시드 파일을 요청할 때 번거롭고 시간적 여유가 없을 때 이렇게 마그넷 주소를 알려주면 될 것이므로 편할 거예요.

 

이런 방식을 잘 활용하면 효율적인 자료 제공에 도움이 될 것이며 빠른 일 처리가 가능할 것이며 받는 입장에서 간혹 악성코드가 의심되는 파일도 있을 텐데 PC에 문제가 생기지 않게 평소 백신을 활성화시켜 실시간 감시를 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