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멜론 스밍 돌리는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멜론은 4천만 곡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뮤직 플랫폼으로 유명하며 실시간 차트와 음원 추천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예전부터 한류 열풍으로 K-POP이 점점 알려지기 시작했고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아이돌의 진가가 발휘되면서 인기를 얻고 이제는 노래와 춤 실력은 기본이이며 멋진 외모와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뽐내기 위해 노력하는 아이돌이 많은데요.

 

이렇게 만능 엔터테이너로 성장하기 위해서 개인마다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고 이들의 빛이 발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팬분들의 역할도 중요할 수 있는데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의 신곡이 발매됐을 때 앨범을 주문한다거나 인터넷 투표 및 집계를 통한 여러 가지 방식으로 좋아하는 가수가 순위권에 올라가도록 기여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멜론 사이트에 접속하여 스밍을 돌리고 횟수를 늘리려는 작업을 진행하는 팬들이 상당히 많은 걸 볼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멜론 스밍 돌리는법을 아직 모르는 분들을 위해 기여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 될 거예요.

 


 

기본적으로 이 작업을 시작하려면 멜론 스트리밍 자유 이용권이 필요하며 정해진 기간 동안 무제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타이틀곡으로 나온 노래 한 곡을 반복 재생하는 것이며 PC나 모바일에서도 가능합니다.

 

728x90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Melon에 접속한 다음 검색창에 가수 이름 또는 앨범, 노래 제목을 입력 후 재생 목록에 담는 작업을 시작하면 되세요.

 

 

 

 

하단을 보면 +담기 메뉴가 있으니 눌러주시고요.

 

 

 

 

[재생 목록에 담기]를 선택하면 적용된 메시지를 알릴 것이며 이제 밑에 곡 명을 누르면 재생 가능한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좌측 밑에 표시한 모양을 두 번 눌러 현재 음악을 반복해 주시면 돼요.

 

참고로 음악을 재생하게 된 기록은 즉시 반영되지 않고 스트리밍과 친밀도를 파악한 다음 익일 오후 5시쯤 반영된다고 알려져 있으며 1시간에 한 번만 적용되고 중복은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더라고요.

 

 

이처럼 간단한 방법으로 멜론 스밍 돌리는법을 확인할 수 있으니 시도해 보시면 되겠고 매일마다 반복적으로 듣다 보면 금방 질릴 수도 있으므로 음소거한 상태로 백그라운드에서 재생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면 될 것입니다.

 

응용하면 앨범 전체를 선택해서 전체 반복 재생을 할 수 있으니 스트리밍 방식을 결정하면 될 거예요.

 

 

 

 

또한 본인이 얼마큼 스밍했는지 횟수가 궁금할 수 있는데 마이뮤직을 찾아서 팬을 맺은 아티스트를 찾아 들어가거나 검색하여 프로필 위 온도 표시를 누르면 친밀도가 표시되면서 가장 많이 들은 곡의 횟수를 확인할 수 있으니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친밀도는 나와 아티스트가 얼만큼 가까운지 알 수 있는 지표를 나타내는 것인데 이 서비스는 음원, 동영상, 사진 등 이용내역을 산정한 거라고 해요.

 

이렇게 특정 노래를 연속적으로 재생하는 작업을 진행하면 여태까지 이런 노래가 나온 걸 모르고 있던 사람들에게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으며 좋아하는 가수의 인지도를 상승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명세를 타서 더 많은 활동을 가능하게 하여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멜론 스밍 돌리는법과 스트리밍 횟수를 알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