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8k Downloader로 음원 및 영상을 추출해서 원하는 곳에 저장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8k 다운로더는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 또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업로드되어 있는 영상이나 음악을 고해상도, 음질 손실 없이 저장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8k로 업로드된 비디오 영상은 아직 많지 않지만 점점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이런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많지 않은 편인데 네이버의 소프트웨어 자료실로 이동하면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어 좋을 거예요.

 

그렇지만 어떻게 들어가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지 잘 모르고 있는 분들을 위해 진행 과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은 구글 검색창에 '8k Downloader'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8K Video Downloader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그러면 메인 화면이 열리는데 중간에 [Download Now] 버튼이 마련되어 있으니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내려받으시면 되고 지정된 경로로 들어가서 설치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합니다.

 

 

 

 

허용한 다음 설치하는 창이 열리는데 안내에 따라 사용권 계약에 동의하고 설치 위치 선택을 마치면 압축 해제 과정을 거쳐 인스톨 과정을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최신 버전의 업데이트 과정을 안내할 수 있으니 진행해 주시면 되고 이후 금방 완료되어 웹 페이지 같은 창이 열리게 될 거예요.

 

 

 

 

상단에 검색어 또는 주소를 적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셔도 되는데 저는 유튜브에서 원하는 뮤직비디오가 있어 좌측 상단 목록 중에 YouTube를 선택했고 좋아하는 노래를 검색 후 재생했습니다.

 

 

그랬더니 우측 하단에서 2개의 버튼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음원만 받길 원한다면 오디오 다운로드, 영상 자체를 소장하고 싶을 땐 비디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파일 리스트에 추가하시면 될 거예요.

 

 

 

 

8k Downloader 알림 팝업 창이 중간에 뜰 텐데 이용자는 저작권자가 허용한 동영상 또는 음원을 다운로드하시면 되고 받은 파일은 영리를 목적으로 사용하지 말아야 하는데 위반할 경우 저작권 및 초상권의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으니 되도록이면 개인 소장으로 간직하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주의사항을 알리는 내용을 숙지하신 후 [확인]을 누르면 리스트 창을 나올 텐데 다시 한 번 우측 상단의 [다운로드]를 눌러서 진행하시면 되겠고요.

 

 

 

 

완료되면 [폴더열기]를 통해 안전하게 저장된 음원 또는 영상 파일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필요한 상황에 따라 동영상 설정을 바꾸고 싶을 때도 있을 텐데 상단 [설정] 버튼을 누르면 타입과 크기, 저장할 경로도 변경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단순하고 직관적인 방법으로 원하는 영상 및 음원 파일을 저장할 수 있으니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며 여러모로 유용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상 8k Downloader 다운 방법을 통해 원하는 오디오 및 비디오를 개인 소장할 수 있는 과정을 쉽게 설명한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릴게요.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