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포쉐어드(4shared) 사이트를 이용한 무료 음악 다운로드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무료 파일 공유 및 저장할 수 있게 제공하는 이 웹사이트는 비디오, 앱, 이미지, 서적 등 모든 파일을 웹상에서 공유할 수 있으며 특히 다양한 장르의 음악 파일을 모든 기기에서 빠르게 다운받을 수 있게 서비스되고 있어 이용 중인 분들이 많을 겁니다.

 

 

 

 

예전에 한창 이용자 수가 급증하다가 저작권 및 여러 가지 이유로 사이트가 운영되지 않고 있었다가 어느 시점부터 다시 운영되기 시작했고 데스크탑뿐만 아니라 모바일 버전의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이제는 다양한 운영 체제로 이용할 수 있는 유용한 앱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 특정 음원 저장 어플을 사용하고 있지만 검색해서 나오지 않을 땐 PC를 통해 4shared 사이트에 접속해서 원하는 노래를 찾곤 하는데요.

 

728x90

 

아직 이런 방식으로 노래를 받을 수 있는 걸 모르는 분들을 위해 이용해 보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해서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요즘에는 PC 버전보다 휴대폰이 더 편하기 때문에 모바일 포쉐어드 사용법을 알려드릴 텐데 일단은 스마트폰 앱 스토어를 실행한 다음 검색창에 '4shared'를 입력 후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으니 설치를 눌러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세요.

 

 

 

 

잠시 동안 기다리면 설치가 완료될 테니 [열기]를 눌러 실행하시고 처음에 앱 개인 정보 동의서가 팝업되어 알릴 텐데 수락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제 진입하기 위해 밑에 [계속]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페이스북이나 구글, 이메일로 시작할 수 있으니 선택 후 입력하세요.

 

저는 이메일을 선택했고 이름과 비밀번호 설정 후 피드로 이동했으며 아래를 보시면 파일 검색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니 원하는 앨범이나 아티스트 정보를 입력하고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우측 하단에 보이는 지구본 아이콘을 누르면 어떤 카테고리로 찾을 건지 결정할 수가 있으니 음악을 선택하고 노래 제목이나 가수 이름을 입력하면 다양한 버전의 음악 파일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테스트로 학창시절에 많이 들었던 버즈의 노래를 오랜만에 듣고 싶은 마음이 들어 검색했고 원하는 곡을 찾았다면 목록 중에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미리들어볼 수 있는 화면으로 바뀔 테니 확인해 보시고 이상 없을 시 우측 하단에 보이는 아래 화살표 아이콘을 눌러 이동하시면 되겠고요.

 

바뀐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점 3개 모양을 누른 후 추가로 나온 메뉴 중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잠시 동안 기다리면 포쉐어드 웹사이트를 이용해 원하는 노래가 다운로드 완료됐다는 알림을 받게 될 것이며 이후 앱을 종료하셔도 괜찮을 거예요.

 

이제 뮤직 플레이어를 실행하여 방금 전에 받았던 노래가 있는지 확인해 보니까 최근에 추가한 곡에 저장된 걸 볼 수 있었으며 재생해보니 문제 없이 재생되는 걸 들을 수 있으니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참고로 미리 듣지 않고 저장하시면 간혹 일반인이 부른 커버 곡을 받게 되어 난감할 수 있으니 조금 귀찮더라도 원곡을 부른 가수가 맞는지 확인한 후 다운로드하는 게 좋을 것이며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원하는 노래를 검색해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니 필요할 때 이용해 보시면 될 거예요.

 

그렇지만 영리를 목적으로 다른 곳에 업로드하거나 불법적인 이득을 취하려는 행위를 할 경우 저작권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개인적으로 소장하는 걸 권장합니다.

 

이상으로 포쉐어드(4shared)에서 마음에 든 곡을 저장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