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무료 음원 다운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동영상이 대세인 요즘 영상 편집에 관심을 갖고 준비하거나 활동하고 있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영상에서 보여지는 섬네일은 해당 콘텐츠의 대표 이미지라고 볼 수 있고 재생시켰을 때 자막이나 BGM 등 여러 가지 요소에 따라 영상의 퀄리티가 높아지고 완성도 있게 보여질 수 있어요.

 

그래서 처음에 영상을 만들 때 이것저것 신경 쓸 일이 많을 텐데 이번 포스팅에서 음원, 요즘 말로 브금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곳인 YouTube 계정만 있으면 저작권과 상관 없이 프로젝트에 사용할 무료 음악을 찾고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오디오 라이브러리가 존재하는데 아직 많은 분들이 이 서비스를 모르고 계신 것 같아요.

 

728x90

 

이곳에선 저작권과 관련 없이 자유롭게 음악을 찾아 영상 제작에 활용할 수 있고 일반 사용자분들도 합법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으며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해도 되긴 하지만 재배포 및 판매하거나 불법적인 방법으로 다루는 행위만 하지 않는다면  문제 될 건 없다고 합니다.

 


 

 

 

유튜브 무료 음원 다운을 위해서 우선 YouTube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접속하고 우측 상단 원형 프로필을 눌러 YouTube 스튜디오(베타) 메뉴를 선택하고 다음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바뀐 화면 좌측을 보면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는데 이 중에서 기타 기능에 마우스 커서를 올릴 경우 [오디오 라이브러리]를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해 줍니다.

 

 

응답하여 연결되면 무료 음악과 음향 효과 탭을 선택해서 원하는 걸 다운받아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을 텐데 장르, 기분, 악기, 시간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유용함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좌측에 보이는 재생 버튼을 눌러서 미리 들어볼 수 있으니 컨셉에 맞는 음악을 찾으면 되는데요.

 

장르는 댄스 & 일렉트로닉, 락, 레게, 영화음악, 잔잔한 음악, 재즈 및 블루스, 컨트리 & 포크, 클래식, 팝, 힙합 & 랩, R&B 소울 등 거의 모든 종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분위기는 고요하고 맑음, 극적, 낭만적, 밝게, 슬픔, 어둡게, 영감, 펑키, 행복, 화남 등 다양하며 악기는 드럼과 베이스, 신시사이저, 어쿠스틱 기타, 오르간, 전자 기타, 트럼펫, 피아노, 현악기 중에서 선택 가능하세요.

 

 

 

 

테스트로 하나의 유튜브 무료 음원을 결정한 다음 우측 다운로드 아이콘을 누르니 이 노래를 무료로 모든 영상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하며 mp3 형식의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었고 지정된 곳에 들어가니 정상적으로 추가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방금 받은 음악 파일을 삽입하여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으니 완성도 있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