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한셀뷰어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활용하다 보면 필요에 따라 문서 편집 작업을 할 때가 있고 전 세계의 많은 사용자가 엑셀을 이용하고 있지만 국내에선 한컴오피스의 한셀을 사용하는 분들도 나름대로 꽤 많습니다.

 

 

 

 

그런데 상황에 따라 개인 전용 PC가 아닌 다른 환경에서 작업한 파일을 급하게 확인해야 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 해당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을 경우 마음이 조급해질 수도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한컴오피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한셀뷰어를 별도로 설치하여 이용하면 빠르게 cell 파일을 열고 작업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도움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무료 사용이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웹상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지만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받을 경우 PC 시스템에 문제가 생길 위험이 있으니 웬만하면 공식 사이트를 통해 설치해 주는 게 안전하고 좋은데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한컴오피스'를 찾으면 한글과컴퓨터 밑 [다운로드센터]의 링크가 있을 테니 클릭하세요.

 

728x90

 

그러면 한셀뷰어 다운로드 가능한 페이지로 이동할 것이며 맨 밑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운영 체제별 설치 링크를 제공하고 있으니 현재 사용할 예정인 PC에 맞는 운영 체제의 [다운로드]를 누른 다음 지정된 곳에서 인스톨 파일을 찾아 실행해 줍니다.

 

 

 

 

저의 경우 Windows 공통 항목에 있는 링크를 클릭 후 한컴오피스 Viewer 파일을 실행했으며 창이 열리면서 필요한 파일을 준비하는 중이라고 안내할 테니 잠시만 기다리면 될 거예요.

 

 

 

 

참고로 통합 뷰어로 한컴오피스, 워드프로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의 문서를 열어볼 수 있고 용량이 꽤 큰 편인데 처음에 Extracting 압축이 풀어질 것이며 이후 본격적인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 과정에서 재배포 패키지 파일을 받아야 되는데 이 프로그램을 반드시 설치해야 한셀에서 작업한 파일을 열 수 있으니 [확인]을 누른 후 안내에 따라 나머지 절차를 완료하면 될 거예요.

 

 

사용권 조항에 관련된 내용에 동의 후 파일 연결 형식으로 한셀뿐만 아니라 한글과 한쇼,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도 체크해서 선택할 수 있으며 최종 확인 후 뷰어가 성공적으로 설치될 것입니다.

 

 

 

 

이후 한컴 기본 설정으로 실행 환경을 설정하고 Viewer를 활용해 내용을 살펴볼 수 있으니 좋을 것이며 효율적인 업무 처리에 도움이 될 거예요.

 

이상으로 한셀뷰어 다운로드 및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