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티몬 몬소리체 다운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활용해서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며 특히 디자인 편집과 유튜브 썸네일을 만드는 과정에서 눈에 띄고 임팩트 있는 글씨가 효과적일 겁니다.

 

 

 

 

디자인 컨셉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굵은 글씨체를 선택하여 사용하면 먼 곳에서 보더라도 잘 보이고 편하게 읽을 수 있는데 웹상에서 찾아보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무료 폰트가 많이 있지만 마음에 든 폰트를 찾는 게 어려울 때도 있을 거예요.

 

그런데 이번에 알게 된 티몬 몬소리체는 나름대로 글씨체가 깔끔하면서 직관적이고 아름답기 때문에 인기를 끌고 있는 중인데 혹시 이 폰트를 눈여겨 보고 계셨던 분들을 위해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야외에선 지하철 및 버스 정류장 광고판에 많이 노출되고 있으며 유튜브 섬네일 작업에도 자주 등장하는 글씨체이니 활용해 보면 만족감을 느끼게 될 텐데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티몬 글꼴'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이와 같은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해당 페이지를 열면 이 폰트를 설명하는 내용을 볼 수 있으니 읽어보시면 되겠고 시각적인 표현과 명확성이 돋보이는 글꼴을 설치하기 위해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첨부된 폰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TmonFont.zip을 다운로드해 줍니다.

 

728x90

 

참고로 악의적인 행위가 아닌 이상 자신이 만든 작업물에 적용하거나 사업에 영리적으로 폰트를 활용해도 괜찮다고 알려져 있으니 제공되고 있는 폰트를 자유롭게 사용하면 될 텐데요.

 

 

 

 

응답 후 연결되면 지정된 폴더에 압축 파일이 추가될 것이며 찾아서 더블클릭 후 압축 상태를 풀도록 합니다.

 

이제 TmonFont 폴더를 열면 OTF와 TTF 파일을 찾을 수 있는데 차이점이 있다면 OTF 같은 경우 트루타입 서체에서 서로의 장점을 살려 통합한 포맷으로 어도비 제품군 중에서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이 해당되며 쿽익스프레스도 있습니다.

 

그러니 고해상도 출력을 하는 업종에서 근무하는 사용자가 이용하면 적합할 것이라고 생각되고요.

 

 

TTF는 외곽선 아웃라인 글꼴의 표준 방식으로써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군 중 워드 및 기타 문서 프로그램이나 한글, 일반 출판용 제작툴, 화면용 제작툴에서 사용하는 게 좋을 것이며 웹디자이너, 일반 디자이너, 기획자분들에게 적합할 것입니다.

 

 

 

 

TmonMonsori, TmonTium 2가지 폰트를 볼 수 있으며 선택 후 우클릭하여 설치를 누르면 바로 적용될 때도 있지만 인식되지 않을 경우 컴퓨터를 재부팅해서 다시 찾아보면 정상적으로 설치된 걸 확인할 수 있으니 사용 가능할 거예요.

 

별로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티몬 몬소리체 다운 과정을 완료하여 바로 사용해 볼 수 있으니 만든 작업물에 적용해 보면 무척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