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adobe media encoder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동영상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요즘 많은 분들이 나름대로 전문적인 장비를 준비해서 촬영하고 다니는 모습을 주변에서 볼 수가 있으며 상황에 따라 촬영한 영상을 모바일로 볼 때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특정 확장자만 지원하고 있어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볼 수가 없어 당황스러울 수 있는데 이럴 때 인코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활용해 보시면 변환 작업을 진행할 수 있을 거예요.

 

웹상에서 찾아보면 미디어 관리 툴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미디어 인코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다양한 포맷을 인제스트하고 코드 변환, 프록시 생성 및 출력도 가능할 것이며 관련 애플리케이션과 통합된 긴밀한 작업을 할 수 있으니 효율적인 일 처리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728x90

 

그런데 초보자분들은 어떤 과정을 거쳐 설치를 할 수 있는 건지 잘 몰라서 헤맬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여 설치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인터넷 포털 검색창을 열고 'adobe media encoder'를 입력해서 찾으면 검새 결과로 관련 사이트가 나올 테니 링크를 클릭해서 진입합니다.

 

 

 

 

그러면 해당 페이지가 열릴 것이며 프로그램에 대한 간략하나 설명을 볼 수 있을 텐데 상단을 보면 [체험판 다운로드] 버튼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응답하여 연결되면 잠시 후 미디어 인코더 파일이 지정된 경로에 추가될 것이며 해당 폴더로 진입한 다음 Set-Up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되도록 합니다.

 

 

 

 

허용하면 설치 프로그램 창이 열릴 것이며 만약 최신 버전이 현재 사용 중인 운영 체제에서 실행되지 않는다는 팝업이 나오면 [예]를 눌러주시고 어도비 계정이 필요하니 로그인을 해주세요.

 

 

 

 

만약 계정이 없을 경우 페이스북이나 구글 계정을 이용해서 로그인되도록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로그인 후 설치 중 표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잔여 시간 계산 중이라고 나올 테니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사용 중인 PC 사양에 따라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도 있으니 진행할 때 여유를 갖고 대기할 필요가 있을 것이며 잠시 후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adobe media encoder가 바로 열리고 설치 관리자가 자동으로 삭제될 거예요.

 

인터페이스 구성을 볼 수 있는 창이 열리면 상단 메뉴 중 파일을 눌러 [소스 추가]를 선택한 다음 변환하려는 동영상 파일을 찾아서 불러와주세요.

 

 

 

 

참고로 저사양 PC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다소 끊김 현상이 생길 수도 있을 테니 감안하셔야 될 것이며 목록에 비디오 파일이 추가되면 우클릭한 다음 [내보내기 설정]을 눌러서 파일의 확장자를 모바일에서 열 수 있는 형식으로 바꾸면 됩니다.

 

파일 형식뿐만 아니라 영상 해상도, 오디오 설정, 렌더링 품질, 프레임 수치 등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으니 세팅을 완료하시면 되겠고 대기열 우측 재생 버튼을 눌러 인코딩을 시작하면 될 거예요.

 

 

 

 

비디오 크기와 인코딩 설정을 어떻게 했느냐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고 성공적으로 마치면 원활히 재생할 수 있는 형식으로 변환되어 모바일에서도 볼 수 있을 테니 동일한 과정을 완료하면 될 것입니다.

 

이렇게 adobe media encoder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방식대로 바꿀 수 있으니 유용함을 느끼게 될 것이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