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아래아한글 뷰어 다운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로 문서 작성을 하거나 특정 문서 파일을 확인해 보기 위해선 전용 프로그램이 깔려있는 게 좋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내용을 열람할 수 있는 별도로 제작된 프로그램인 뷰어가 필요할 겁니다.

 

 

 

 

용량이 그리 크지 않게 제작 후 배포되고 있는 이 간단한 HwpViewer 프로그램은 한글과 워드, 파워포인트, PDF 등을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뷰어만 있으면 편집과 수정 작업은 어렵지만 간편하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점에서 무척 유용한데요.

 

라이선스가 필요 없고 일반 사용자도 쉽게 볼 수 있도록 배포하고 있으니 모니터 화면에서 내용을 검토하고 싶은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설치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웹상에서 찾아보면 이러한 파일을 제공하는 곳이 많지만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다운로드할 경우 PC 또는 모바일에 문제가 발생될 우려가 있으므로 웬만하면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게 좋은데요.

 

 

 

 

우선 인터넷 검색창에 '한글과컴퓨터'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며 아래아한글 뷰어를 설치하기 위해서 [다운로드 센터]를 누릅니다.

 

추가로 관련 페이지가 열리면 맨 밑으로 스크롤을 내린 다음 한컴오피스 뷰어 중에 사용하고 있는 운영 체제에 해당되는 걸 찾아서 다운로드해 주세요.

 

 

 

 

테스트로 Windows 한컴오피스 Viewer를 찾고 제공일자와 파일용량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설치 단계를 진행하기 위해 링크를 눌러 다운받았습니다.

 

728x90

 

이제 지정된 곳에 인스톨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고 찾아 들어가서 HwpViewer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되도록 해주세요.

 

 

 

 

프로그램 실행을 허용하면 Extracting 추출 후 필요한 파일을 준비하는 동안 잠시 기다리라고 안내할 것이며 추가적으로 Visual C++ 2013 Redistributable 프로그램을 먼저 설치해야지 정상적으로 뷰어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확인 후 다운로드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과정에서 Net Frame work 설치가 실패하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해야 된다고 알려줄 테니 참고하셔서 진행하면 될 거예요.

 

 

 

 

이후 한컴오피스 뷰어 설치 관리자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며 [다음]을 눌러 사용권 조항에 관한 내용을 읽어보고 동의함에 체크한 상태로 넘어가도록 합니다.

 

 

 

 

이제 아래아한글 뷰어 파일 연결로 파일 형식을 선택할 수 있는데 한글, 한셀, 한쇼,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가 있으니 원하는 항목에 체크하시면 이후 최종 설치가 진행될 테니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이상 없을 시 한컴오피스 뷰어를 성공적으로 설치했다는 문구를 볼 수 있고 우측 밑 [설정]을 눌러 실행 환경을 설정하시면 될 텐데 기본 값 또는 사용자 설정 중 선택하여 시작할 수 있을 거예요.

 

이후 마침을 눌러 창을 닫으시면 되고 완료하고 나서 정상적인 사용을 위해 PC 시스템을 다시 시작해야 된다고 알릴 테니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시킨 후 재부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HwpViewer를 실행 후 원하는 파일을 찾아 불러올 수 있을 것이며 열람 및 확인이 가능할 테니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