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markany epsbroker 정체와 PC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필요에 따라 컴퓨터를 사용해서 웹상에서 특정 사이트에 접속한 후 필수적으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될 때가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나서 더 이상 이용할 일이 없는 상황에서도 이런 프로그램이 자동적으로 실행되고 있을 경우 저사양 PC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끊김 증상 또는 속도가 예전보다 느려진 걸 느끼게 되어 답답했을 텐데요.

 

프로세스마다 할당된 메모리 사용량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해진 사용량을 초과하게 되면 임시로 핸들 부분도 사용된다고 알려져 있고 자동 실행되어 컴퓨터 리소스를 점유하니 자연스럽게 처리 속도가 느려지는 증상을 경험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문제를 일으키는 보안 모듈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마크애니 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markany epsbroker는 증명서 및 문서 위변조 방지의 솔루션으로 e-Page SAFER라고 불리며 인터넷 웹상에서 증명서를 발급하는 과정 중에 위변조방지 보안 기능을 적용하는 것이라고 해요.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처럼 악의적인 의도로 만든 것이 아니므로 안심하셔도 되고 나름 신뢰도 있는 곳이니 크게 문제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저사양 PC를 사용 중이라면 끊김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728x90

 

민원 업무 처리 시 편리하고 안전하게 보호하여 조회 및 발급하는 절차를 쉽게 해결할 수 있으나 이후 사용하지 않는 상황에서도 계속 자동적으로 실행되는 모습을 보여 문제될 우려가 있을 테니 필요한 서비스를 모두 마쳤다면 해당 사이트에서 받은 보안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게 좋을 거예요.

 


 

지우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하기 때문에 초보자분들도 쉽게 완료할 수 있을 것이며 알려드릴 테니 동일하게 따라하시면 될 텐데 우선 PC 화면 좌측 밑에 있는 시작 메뉴를 눌러 제어판을 찾아 들어가세요.

 

 

 

 

여러 가지 항목이 보일 텐데 [프로그램 제거]를 누르면 되고 찾지 못하고 있다면 우측 상단에 보기 기준을 범주로 하면 이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으니 진입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지금까지 설치됐었던 프로그램 목록들을 전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데 이 중에서 스크롤 바를 내리면서 찾아보면 게시자 마크애니의 markany epsbroker 이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므로 우클릭한 다음 [제거]를 눌러 지워주시면 돼요.

 

 

 

 

이제 제거 마법사 창이 열리는데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면 되고 이후 금방 삭제되어 자동으로 창이 닫힐 테니 과정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좀 더 확실한 대처로 내컴퓨터로 들어가서 C드라이브에 진입한 다음 Program Files> MarkAny> 폴더를 들어가 EPSBroker 또는 ePageSafer를 지우면 되는데요.

 

이러한 방식으로 나머지 불필요한 보안 프로그램을 정리하시면 되고 이후 컴퓨터 처리 속도와 끊김 증상이 사라져서 원활한 작업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