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Ummy Video Downloader 1.7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 또는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서 영상 자료 및 콘텐츠를 찾아보다가 우연히 유익하거나 마음에 든 비디오 영상을 찾게 되면 따로 개인 소장을 하고 싶은 적이 한 번쯤 있을 겁니다.

 

 

 

 

요즘에 유튜브에서 다양한 영상을 검색해서 살펴볼 수 있고 도움 되는 정보 또는 재밌는 동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어서 여러모로 좋긴 하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을 등록해 사용하기엔 다소 부담스럽기도 하고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물론 웹상에서 찾아보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있긴 하지만 검증되지 않은 곳이라서 혹시나 PC 또는 핸드폰 환경에 문제가 생기게 될까 봐 쉽사리 결정하지 못할 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Ummy Video Downloader를 사용하면 단 몇 초만에 원하는 영상을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이용해 보면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728x90

 

현재 이 프로그램의 최신 버전은 1.8로 알려져 있긴 한데 무료로 다운로드하는 횟수가 제한되어 있고 이후 결제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전환된다고 알려져 호불호가 갈리고 있지만 이전 1.7 버전을 사용하면 무료 이용이 가능하고 심플한 구성으로 쉽게 다룰 수 있어 만족스러울 거예요.

 


 

 

 

그런 의미로 Ummy Video Downloader 1.7 설치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첨부 파일은 3개가 있고 모두 설치 후 zip 파일을 열어 압축을 풀고 UmmyVideoDownloader 파일을 실행하세요.

 

UmmyVideoDownloader.z01
다운로드
UmmyVideoDownloader.z02
다운로드
UmmyVideoDownloader.zip
다운로드

 

허용하면 라이선스와 관련된 창이 열릴 테니 동의 항목에 체크하고 하단에 [Next] 버튼을 누르면 파일 추출 과정이 이루어질 것이므로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되고 완료됐을 때 [Finish]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후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되는 게 보일 텐데 이제 유튜브에서 원하는 영상을 검색한 후 상단 주소창의 URL을 복사하는 작업을 진행해 주세요.

 

 

 

 

그러면 자동적으로 해당 프로그램 주소 입력란에 URL 주소가 입력되어 플레이 리스트가 나올 텐데 좌측 아래 목록을 누르면 화질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설정을 모두 마친 후 [Download]를 누르면 저장할 수 있을 겁니다.

 

저장할 경로를 본인이 원하는 곳으로 세팅하여 [OK] 버튼을 누르면 영상을 개인소장할 수 있으니 유용할 것이며 체험판 버전으로 한 번만 사용하면 더 이상 이용할 수 없지만 프로그램을 다른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 편법이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알려주는 방법을 보면 숨김 파일을 보이게 하여 다시 덮어씌워 이용할 수 있다고 하지만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UmmyVideoDownloader 폴더를 열어보면 원래는 7개의 파일이 존재하고 있는데 unins000.exe 파일을 더블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이러한 창이 나타나면서 프로그램과 관련된 모든 구성 요소를 제거할 거냐고 물어보는데 [예]를 누릅니다.

 

이후 성공적으로 구성요소가 컴퓨터에서 모두 제거됐다고 할 테니 [확인]을 눌러 창을 닫으시면 되고요.

 

 

 

 

이제 폴더를 또 다시 열면 unins000.dat 파일과 unins000 파일이 사라진 걸 볼 수 있고 Ummy VideoDownloader.exe 파일을 다시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프로그램이 열릴 테니 저장하고 싶은 또 다른 영상의 URL 주소를 복사해 줍니다.

 

 

 

 

그러면 역시 자동으로 프로그램 입력란에 해당 주소가 들어가게 되고 놀랍게도 1번 밖에 사용할 수 없었던 게 풀려버리면서 계속 이용할 수 있게 된 걸 확인할 수 있으니 시도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이렇게 Ummy Video Downloader 1.7 버전을 다룰 수 있으니 필요할 때마다 이용해 보면 유용할 것이며 참고로 다시 실행하려고 폴더를 열었을 때 old.exe 파일로 떠서 변경되어 있을 것이며 이 파일을 열어 다운로드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앞으로 마음에 든 모든 클립 또는 영화 및 노래 등의 비디오 영상을 수집할 수 있으며 인터넷 연결 여부와 상관없이 어디서나 마음에 든 비디오를 저장해서 시청할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