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엑셀파일 응답없음, 멈춤 증상에 대처 및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표 계산 소프트웨어인 이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은 IBM PC 및 매킨토시 컴퓨터용으로 많은 분들이 다양한 작업 용도로 활용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표, 도형, 그래프 작성 및 편집 작업에 편리하고 사무업무로 수식작성 및 계산 기능을 제공하여 세무적인 일, 성적관리, 가계부, 보고서 등 여러 가지 작업을 진행할 때 유용하며 효과적인 업무 처리에 도움이 되어 활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문제가 생길 때도 있는데 해당 파일을 확인하기 위해 엑셀을 실행시켰지만 Microsoft Excel 작동이 중지됐다는 팝업창이 뜨면서 응답이 없던 적이 있을 겁니다.

 

이럴 때 일반인들의 경우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고 해결 방법도 몰라서 당황스럽고 골치 아프게 느껴질 수 있는데 다행히 조치를 취하는 방법은 있으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대처해 보시면 될 거예요.

 

윈도우에서 해결 방법이 있는지 알려줄 테지만 전혀 개선되지 않고 엑셀파일 응답없음 증상은 동일할 경우 최근에 설치한 파일 및 프로그램의 영향으로 문제가 생기는 것일 수 있으니 최근에 다운로드한 목록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

 

Excel 실행을 방해하거나 충돌을 일으키는 특정 프로그램이 있을 수 있는데 가장 의심되는 것은 문서 보안을 위한 용도로 필수적인 설치를 유도하는 보안 프로그램 때문일 수 있으니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보안 모듈이 있다면 깔끔하게 지워주세요.

 


 

 

 

그렇지만 일반분들은 어떤 걸 지워야 될지 잘 모르실 텐데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에 '구라제거기'를 입력 후 찾으면 Hoax Eliminator를 실행하면 간편하게 보안 모듈을 찾아서 지울 수 있으니 도움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전체적으로 살펴본 후 삭제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현상이 계속될 경우 제어판에 들어가서 설치된 업데이트를 제거하면 되는데 컴퓨터 설정 변경 화면이 뜨면 [프로그램 제거]를 눌러 다음 단계를 진행하시면 돼요.(프로그램 제거가 보이지 않을 경우 우측 상단을 보면 보기 기준이 있는데 클릭해서 범주로 바꾸면 됨)

 

 

 

 

이동한 화면 중에서 좌측 메뉴를 보시면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라는 링크가 표시되어 있으니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지금까지 깔렸던 여러 가지 종류의 목록을 볼 수가 있는데 엑셀파일 응답없음, 멈춤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서 Update for Microsoft Excel (KB4461627) Edition을 선택한 후 제거하세요.

 

 

 

 

진행 중인 모든 작업을 저장하고 닫으라고 하는 창이 나오는데 업데이트를 지우면 Microsoft Office가 다시 시작될 것이며 해당 업데이트를 필요로 하는 기타 Office도 지워질 거라고 알릴 테지만 이상 없을 경우엔 [제거]하면 되겠습니다.

 

이제 컴퓨터에서 업데이트를 제거하는 중이라는 창이 뜰 테니 잠시만 기다리면 되고 이후 다시 Microsoft Excel을 실행하여 해당 파일을 열면 정상적으로 열리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오류 증상에 대처하실 수 있으니 사용하다가 갑자기 열리지 않을 땐 알려드린 것처럼 조치를 취해 파일을 열어주시면 될 겁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