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스마트폰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기본 검색 엔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폰을 활용해서 인터넷을 이용하다 보면 특정 검색 포털 사이트의 앱을 따로 설치하지 않고 삼성에서 기본 제공하는 인터넷 웹 브라우저를 이용할 때가 있을 겁니다.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에서 갤럭시 S4일 때 처음 베타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었고 2017년 5월에 전 세계에서 최종적으로 출시되어 삼성의 갤럭시 S8과 함께 정식 버전을 쓸 수 있게 된 것인데요.

 

그렇지만 처음 실행했을 시 기본적으로 Google의 메인 화면이 열리는 걸 볼 수 있을 텐데 구글이 사용하기에 편리하고 다양한 검색이 가능하지만 아직까지 국내에서 유명한 네이버 검색 포털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도 많은 걸 볼 수 있습니다.

 

728x90

 

그래서 매번 들어갈 때마다 구글의 메인 화면이 나와서 주소를 직접 입력하거나 북마크를 설정을 통해 이동해야 됐기에 번거롭게 느껴졌을 텐데 이번 내용에서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우선 핸드폰 화면 아래를 보면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기본 앱인 인터넷 아이콘이 있으니 터치해 주세요.

 

 

 

 

그러면 역시 메인 화면으로 구글 검색창이 보일 텐데 우측 밑에 3선 표시를 누릅니다.

 

 

 

 

몇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설정]을 선택하세요.

 

 

 

 

인터넷 설정 화면을 보면 홈페이지와 기본 검색 엔진 모두 Google로 적용되어 있는 걸 볼 수가 있지만 바꿀 수 있으니 표시한 곳을 누릅니다.

 

 

 

 

그러면 Google과 네이버, Bing, DuckDuckGo, 다음의 5가지 검색 포털사이트를 볼 수 있으니 원하는 사이트로 네이버를 선택하면 될 거예요.

 

 

이제 뒤로 돌아가면 정상적으로 적용된 걸 확인할 수 있고 테스트해 보는 차원에서 창을 완전히 닫았다가 다시 앱을 실행하여 열어보면 이상 없이 적용되어 네이버 첫 화면이 나오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PC에서 이용할 때처럼 시작 페이지를 쉽게 설정하실 수 있으니 원하는 사이트로 변경해서 이용하시면 될 거예요.

 

이상으로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를 기본 검색 엔진으로 바꾸는 법을 알려드렸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서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