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한글파일 워드로 변환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한컴오피스에서 제공하는 문서 작성 프로그램인 한글은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등 다양한 운영 체제에서 열 수 있는 워드 프로세서이긴 하지만 필요에 따라 한글 파일이 아닌 워드 형식으로 변경해야 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을 겁니다.

 

 

 

 

보통 갑이 아닌 을의 입장에서 이런 작업을 해야 될 때가 있을 텐데 한글 프로그램을 잘 다루지 못하는 초보자분들은 어떤 방식으로 바꾸면 되는 건지 잘 몰라서 헤매고 있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과제를 제출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차원에서 정해진 기간 내에 보내야 하지만 방법을 도저히 찾지 못할 때 당황스럽고 난감하실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해결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 후 동일하게 진행해 보면 될 것입니다.

 


 

 

 

사실 알고 보면 너무나 쉽게 처리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실 텐데 우선 작성된 문서가 열린 상태에서 좌측 상단의 [파일]을 누른 다음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눌러서 창을 엽니다.(단축키 Alt+V를 눌러도 동일하게 열림)

 

 

 

 

이제 한글파일 워드로 변환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창이 뜨면 하단 파일 형식의 목록을 누르고 다양한 형식의 확장자를 볼 수 있는데요.

 

728x90

 

여기서 docx를 선택하면 되지만 하위 버전으로 저장해야 될 땐 밑에 워드 문서(97~2003) (*doc)를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 docx 예시 파일을 찾아 원하는 곳을 지정 후 [저장]을 눌렀더니 호환 문서라는 창이 뜨면서 이 파일을 저장하면 문서의 내용 배치가 변경될 수 있다고 하지만 크게 문제되지 않을 테니 [계속]을 눌러 완료해 주세요.

 

 

 

 

이제 지정된 곳을 찾아 들어갔더니 원본 파일은 그대로 있고 변환 후 추가된 파일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었으며 파일 크기도 약간 작아졌더군요.

 

새로 추가된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자간 또는 줄 간격 등이 약간 바뀔 수 있지만 조금만 수정하면 될 정도일 테니 전체적으로 체크 후 이용할 수 있어 편할 것입니다.

 

 

 

 

이렇게 별도로 다른 사이트를 통해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거나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지 않고 쉽게 파일 형식을 변경할 수 있으니 도움 될 거라 생각하며 알려드린 것처럼 한글파일 워드로 변환 작업을 금방 처리할 수 있어 효율적일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